가방을 들고 다니는 버릇... 버릇이라 해야 할꺼다. 어디를 외출하던가 책이 하나, 둘은 들어가는 소형가방이라도 메고 가지 않고 빈 손으로만 다니면 난 어딘가 불안하다. 그렇다고 딱히 가방에 뭐 중요한 물건을 넣고 다니는 것도 아니다. 그냥 전철에서 읽은 책 한 두권 정도? 

지난 주 토욜(12일), 시청에 가서 미선, 효순 분향소도 들르고, 공권력 탄압 집회도 참석해서, 열심히 성토하고 있었다. 장소는 대한문 앞, 그런데 저 멀리서 은은한 클레식 선율들이 끊임없이 들려오고 있었다. 멀리도 아니고 바로 시청 앞 잔디광장.... 거기서는 시민을 위한 공연이 있었고 투쟁가와는 전혀 틀린 아름다운 성악들이 흐르는 것이다.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두 개의 대한민국!  

몇몇이 시청앞에서 촛불을 밝히자고 해서 집회 중 시청 광장으로 넘어갔다. 드문드문 앉아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촛불을 켜고, 흔히 얘기하는 고급문화를 즐기면서 대한문으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상황.  알다시피 잔디에 앉으면 엉덩이가 젖어오는 지라 행사 주최측은 친절하게 방석을 대여해 주는 것 아닌가? 냉큼 가서 방석하나 대여 받고 엉덩이 젖을 염려 없이 정말 일반(?) 시민들과 함께 고급문화를 즐기려고 했다.(문제는 내가 넘 클래식에 문외한이라 뭐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듣고 있었다는...흠)  대한문에서 사람들이 도로로 몰려 나오길 기다리며.... 

결국, 그날은 신문에서 보도한대로 큰 충돌없이 평화롭게 마무리되었고, 난 깔고 있는 방석을 반납않고 가방에 넣어 집으로 돌아왔다. 그러곤 잊어버리고 있다가 오늘 가방에서 방석을 발견(?)했다는 얘기다.  반납할 생각도 없이 구겨 넣은 방석의 운명은 시작은 문화관람용으로 사용되었으나 나중은 집회용으로 변환 될 것 같다. 집회용 방석을 제공해 준 서울시에 감사한다. (설마 반납 안했다고 절도라고 하는 건 아니겠지...-_-;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늘빵 2009-06-17 14: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짝짝짝. 몇 개 더 챙겨두시지... ( '') 혹시 걸리면 서울시에서 절도죄로 데려갈지도 몰라요. 요즘 같은 서울시에서는...

머큐리 2009-06-17 14:16   좋아요 0 | URL
설마 아프님이 신고하시진 않겠죠...ㅎㅎ

무해한모리군 2009-06-17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예전에 무슨 서울시청에서 하는 국악의 날인가 하는 행사갔다가 받은 방석을 그대로 집회용 등산용으로 사용중입니다 ㅎㅎㅎ

머큐리 2009-06-17 15:12   좋아요 0 | URL
오 어떤 변론보다 저의 범죄(?)행위를 잘 변호하는 말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