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아침을 먹고 남동생과 나는 일자산엘 갔다. 오르면서는 우리 점심에 무얼 먹을까, 에 대한 얘길 했다. 짬뽕과 냉면 소고기 까지 여러가지 메뉴들이 등장했고 결국 우리가 선택한 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였다. 이걸 어디에서 사먹을까, 하다가 나는 '야, 그거 만들어 먹자!' 라고 했다. 그래서 산에서 둘다 걸음을 멈추어 잠깐 앉아서는 인터넷으로 레서피를 검색해보았고, 흐음, 재료도 구할 수 있는 것들이고, 할 수 있겠는데? 해서 그렇게 까르보나라를 만들기로 했던 것. 원하는 만큼 만들어 원하는 만큼 마음껏 먹자!!! 게다가 집에는 따지 않은 와인이 한 병 있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와 와인이라니. 꺄악 >.< 완벽한 일요일이야!! 산에서 내려와 남동생과 나는 마트에 들러 양송이 버섯과 베이컨을 사고, 제과점에 들러 생크림을 산다. 우유와 양파, 계란, 스파게티 면은 집에 있고, 브로콜리는 안넣기로 쇼부를 친다.

 

 

그리고 집에 와 양파를 까려는데, 하아-, 늘 있던 자리에 양파가 없다. 원래 우리집은 양파를 많이 쌓아두고 먹는데, 언제나 베란다에 가면 양파가 가득가득 했는데...왜 없지? 그래서 남동생과 나는 잠깐 고민한다. 양파를 사러 갔다올 것이냐 말 것이냐...결국 양파도 패스하기로 한다. 양파 대신 파를 넣을까? 라고 물으니 남동생이 그러지말라고 한다. 그래. 그럼 양파대신 파프리카를 넣자, 해서 재료를 준비한다.

 

 

우선 양송이, 베이컨, 파프리카를 썰어 둔다.

 

 

 

 

저 옆에 노란건 다진마늘이다.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을 것이다. 자, 그리고 이제는 크림소스를 준비한다. 레서피가 시키는대로,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섞는다.

 

 

 

 

 

아....생크림 보고 잠깐 흥분해서 숟가락으로 퍼먹을 뻔 했지만, 간신히 이성을 부여잡고 퍼먹지는 않았다. 섞을때 잠깐 주저했다. 한 번 퍼먹고 저을까, 하고. 그렇지만 애써 이성을 부여잡는다. 이성아, 멀리 가지마. 내 옆에 꼭 있어야 해. 그렇게 간신히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젓다가 레서피가 시키는대로 계란도 하나 깨 넣는다.

 

 

그리고 이제 썰어둔 야채를 올리브유에 볶는다.

 

 

 

 

냄새는 근사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파프리카를 넣지 않는 쪽이 나았을 거라는 생각이 자꾸만 강하게, 강하게 든다. 이렇게 볶으면서 한 쪽에서 스파게티 면을 삶는다. 그런데..진짜..파프리카...지금 넣으면 안되는 거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 불길하게 들고, 이 생각이 들수록, 아니야 이런 생각하면 부정타서 정말 맛없게 될거야, 싶어 그냥 가던 길을 내처 가기로 한다.

 

 

 

그리고 만들어둔 크림소스를 붓고 삶아진 면을 넣는다. 그런데..이상하다. 왜 스파게티 면이 지 혼자 잘게 부서져있지? 왜 토막토막 끊겨있지? 이거..무슨 면이지? 그냥 집에 있던 면인데...출처는 모르겠지만....내가 그간 스파게티를 몇 번 해봤지만 이렇게 면이 부서진 적은 없었는데..왜지. 뭐지. 왜그렇지... 그리고 소스는......왜이렇게 묽지? 끈적하게 되야 하는건데....그렇다고 전분을 넣을 순 없고...이거, 괜찮은건가? 왜 면을 넣고 끓이고 또 끓여도 안쫄지???????

 

결국 스파게티 국의 형태가 되었다가 스파게티 죽..처럼 되어버리고 말았다. 이게.....뭐야???????

 

 

 

 

 

 

 

 

 

하아- 그래도 기분을 내기 위해 준비해둔 와인을 가져와 세팅한다. 와인을 따는 동안 스파게티를 먹어본 동생은 대체 뭘 한거냐고 묻고....뭘 잘했다고 사진을 찍냐며......그렇지만 이게 완성품이야.....

 

 

 

 

 

 

야..이게 진짜 뭐냐..남동생은 포크로 퍼먹으며 그냥 사 먹을걸, 하고 나는 숟가락으로 퍼먹으며..근데 이게 정체가 뭐냐 싶다. 남동생은 먹고 먹고 또 먹다가 결국 산에서 내려올 때 분식집에서 사왔던 떡볶이를 먹고, 나도 꾹 참고 먹다가 아, 더이상 먹을 수가 없어, 하고는 떡볶이를 같이 먹는다. 따라둔 와인은 마저마신다.

 

이 스파게티..대체 어떻게 해야 하지?

 

더먹어, 라고 말하자 남동생은 싫어, 라고 곧바로 대답한다. 그럼 베이컨이라도 건져 먹자, 아깝잖아...하고 나는 아직 잔뜩 남은 스파게티 냄비를 가지고 와서는 베이컨을 주섬주섬 꺼내 먹는다...

 

베이컨과 양송이, 생크림을 다 사는데 만원 정도의 돈이 들었는데.....내 시간과 노력은....게다가 초토화된 부엌은...대체 왜 이 맛없는 스파게티 죽 끓이는데 부엌은 난장인가....맛도 없고... 보기에도 구리고....술안주로도 형편 없어...하아- 하아- 깊은 우울의 구렁텅이에 빠진다.

 

남동생은 스파게티를 만들기 전으로 시간을 돌리고 싶다고 한다. 시간을 돌려서 사 먹으러 가고 싶다고. 맛도 없는게 불쾌하게 배를 부르게 하고 있다며 짜증을 냈다.

 

 

오늘의 까르보라나 스파게티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맛.

 

 

이다.

 

 

하아- 내가 한 요리를, 내가 못먹겠어... 지난번 김치찜도 내가 먹다가 버린다고 하는 걸 아빠가 꾸역꾸역 다 드셨는데..

아,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일요일을 이렇게 낭비했어, 이렇게... ㅜㅜ

지구를 생각한다고, 환경을 생각한다고, 그렇게나 열심히 장바구니 들고 다니고 에코백 들고 다니고 텀블러 들고 다니면 대체 뭐하나. 음식 쓰레기를 이렇게 만들어 버리는데. 나따위..나란년...나따위년... Orz

 

 

우울한 마음으로 못먹겠는 스파게티를 버리고 설거지를 하면서, 요리는 이과 영역인가? 하는 생각이 잠깐 들었다. 내 여동생은 요리를 겁나게 잘하는데, 엄마보다 저 맛있고 더 빠르고 더 깔끔하게 잘하는데, 여동생이 이과인 것. 요리 잘한다는 주변인들이 죄다 이과인 것 같다. 그러면 요리는 이과 영역....방금전에 트윗에서 ㄱ 님이 재료살 돈으로 그냥 책이나 사서 보라고 하셨다. 아무래도 그게 정답인건가.. 하아- 돈 아깝고 시간 아깝고 내 노력 아깝고 이 황금 같은 주말이 아깝다.

 

 

오늘 일자산은 어제 일자산과 또 다른 모습이었다. 이렇게, 꽃이 피더라.

 

 

 

 

 

 

 

 

 

 

 

문과인 나는 책이나 사고 책이나 읽는 걸로 남은 생을 탕진해야겠다. 요리는...이번 생애 나는 안되는 걸로...

라지만 뭔가 하나 얻어 걸리는 게 있을 것 같아서 또 생각해보고 해봐야겠다. 나 이 요리만큼은 자신있어!! 하는 걸 하나쯤 만들고 싶단 말이다, 나도.


댓글(3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보물선 2015-03-22 19: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리는 이과영역! ㅋㅋ

다락방 2015-03-22 19:18   좋아요 1 | URL
그런것같죠? ㅎㅎㅎㅎㅎ

세실 2015-03-22 19: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냥 삼겹살 구워드실걸~~~
오늘 저녁 우리는 집에서 삼겹살이랑 김치,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콩나물 올려서 먹었어요. 음식 못해도 맛있네요^^

다락방 2015-03-23 14:26   좋아요 0 | URL
삼겹살하고 오리고기를 토요일에 구워먹었어요, 세실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부만두 2015-03-22 2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까르보나라, 어렵다고들 하던데...저도 아줌마 주제에 먹을줄만 알지 만든 적은 없어요.
요리는....잘 하는 사람, 잘 먹는 사람, 이렇게 두 부류라고 생각해요. 전 잘 먹는 쪽에서 줄 서 있을랍니다. 옆에 오세요.. ㅋ

다락방 2015-03-23 14:26   좋아요 0 | URL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잘 먹는 사람 쪽이라고 확신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하나 이렇다할 대표 요리가 있었으면 싶어서 말이지요. 이것저것 시도해봤자 아직까지 걸리는 게 없네요. 하아-

Forgettable. 2015-03-22 2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생크림 우유는 실패하기 쉬워서 보통은 그냥 휘핑크림을 사용하고, 양파가 없었던 것도 약간 에러인듯. 파프리카는 향이 강해서 까르보나라랑은 잘 안어울리는 것 같아여. 그리고 무엇보다 까르보나라의 생명은 후추인듯. ㅎㅎ

다락방 2015-03-23 14:27   좋아요 0 | URL
크- 휘핑크림으로 해도 되는거였어요? 다시는 안해야지 생각했었는데 뽀 댓글 보니 휘핑크림 사서 다시 한번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양파도 필히 준비하고. 그러면 나...이번엔 성공하지 않을까???

그렇게혜윰 2015-03-22 2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과정샷까지 찍으셨을 줄은....^^;;;ㅋ

다락방 2015-03-23 14:27   좋아요 0 | URL
찍는 동안에는 성공한 과정샷이었어요. 찍고 나니 실패한 과정샷이 되어버리고 말았...OTL

blanca 2015-03-22 2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웅. 이 페이퍼 정말 넘 귀엽당 !!! 우유를 넘 많이 넣었나 봐요. 그러면 묽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이번 실패로 까르보나라 두번 째는 감이 좀 오실 거예요. 남동생이랑 요리하는 모습이 너무 따뜻해서 나까지 미소가*^^

다락방 2015-03-23 14:28   좋아요 0 | URL
안그래도 질퍽질퍽해지질 않길래 대체 이건 어디에서 생긴 문제일까 생각해보다가 우유를 너무 넣었나..하는 결론에 이르렀어요. 뭐 처음에 양파 없는 것부터 시작해서 끊어지는 면발까지...총체적 난국이었지만 말예요. ㅠㅠ

다다 2015-03-22 2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락방님 왜 일케 사랑스러운 겝니까! 깨알같이 웃다가 빵빵 터졌네요. 소리내서 막 웃었어요. 꽃 예뻐요. 봄이 성큼-

다락방 2015-03-23 14:29   좋아요 0 | URL
먹다가 음식쓰레기 된 스파게티를 물끄러미 바라보며 한참을 가만 앉아있었어요. 난 왜 존재하는가...하아- 요리는 제 길이 아닌가 봅니다. 대체 내 길은 뭐람..ㅠㅠ

하이드 2015-03-23 07: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트라피체 말벡 행사하는거 2만원에 3병 주고 샀다가 주말 꽐라 되서 망했어요. 아.. 와인 보니깐 또 생각이....

다락방 2015-03-23 14:29   좋아요 0 | URL
우앗. 저도 2만원 세병 행사로.. ㅋㅋㅋ 요즘 말벡이 괜찮은 것 같아서 말이지요. 그나저나 맛없는 스파게티라 저 트라피체는 남겼고요, 저게 마지막 병이라 조만간 다시 가서 2만원 세병 또 사와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앤의다락방 2015-03-23 0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재밌으셔요!!!ㅋㅋ :) 월요일 아침 덕분에 즐겁게 시작합니다!!^ . ^

다락방 2015-03-23 14:29   좋아요 0 | URL
앤의다락방님을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아마도 저는 요리를 망쳤는가 봅니다. -0-

아무개 2015-03-23 0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리 같은거 하지마라구욧!!!!!!!!!!!!!!!!!!!!!!!!!!!!!!!!!!!!!!!!!!!!!!!!!!!


다락방 2015-03-23 14:30   좋아요 0 | URL
기다려봐요. 내가 뭔가 하나는 꼭 성공할테니. 불끈!! --^

수이 2015-03-23 1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스타는 하면 할수록 늘어요 ㅋㅋ 그러니 마음 편히 먹고 다음에 또 도전해보세요 ㅋㅋㅋㅋㅋ 근데 빵 터져서 계속 웃었어요_

다락방 2015-03-23 14:30   좋아요 0 | URL
하면 할수록 는다지만, 거기에 예외가 있고, 그 예외가 저인 것 같다는 생각이 저는...듭니다만? ㅋㅋㅋㅋㅋ

라로 2015-03-23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까르보나라는 어느 나라 음식인가요???ㅎㅎㅎㅎ3=3=3333

다락방 2015-03-23 14:30   좋아요 0 | URL
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어요. 하아- 제 시간과, 돈과, 노동력.. ㅠㅠ

꽃핑키 2015-03-23 1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성아 내 옆에 꼭 있어야해, 에서 미친듯 웃었어요ㅋㅋ ㅋㅋ 하아, 나라면 한 숟가락 퍼먹었는데ㅋㅋ 면 요리가 원래 좀 어렵더라구요ㅋㅋ 라면도 진짜 안 퍼지게 간 딱 맞춰서! 제대로 끓이기 힘드니까요ㅋㅋ 위로가 될런지;;

다락방 2015-03-23 14:31   좋아요 0 | URL
차라리 생크림 한숟가락 퍼먹었으면 요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몇초간이라도 행복했을것을.. ㅠㅠ

transient-guest 2015-03-25 0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리는 감이에요.ㅎㅎ 하다보면 많이 늘기도 하구요. 파스타종류는 고급이야 어렵지만, 일반적인 종류는 몇 가지 요령만 알면 거기서 거기더라구요.ㅎ 가급적 마리나라소스 방향으로 잡으면 실패가 적지요..ㅎ

다락방 2015-03-25 10:38   좋아요 0 | URL
마리나라 소스는 무엇인가...지금 네이버에 검색해봤네요. ㅎㅎ

스파게티를 집에서 해먹을 땐 그냥 소스 사다가 먹는데요 이번에 크림 소스는 내가 직접 만들어 잔뜩 먹어주겠다는 의욕이 너무 가득찬 나머지...음식 쓰레기를 만들어버렸네요. 하아-
저는 요리에 워낙에 소질도 관심도 없을 뿐더러 해본 적도 없어서 뭐만 시도했다 하면 자꾸 실패를 해요. 아무래도 돈을 열심히 벌어서 독립하게 되면 요리해주는 사람을 쓰던가 아니면 요리에 재미를 붙이고 소질도 있는 남자랑 동거를 해야겠어요. 맨날 사먹을 수는 없으니깐요. -_-

비로그인 2015-03-26 0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라면 이성은 멀리 가게 냅두고 한 번 퍼먹었을 거예요 ㅎ
산에 오르며 뭘 먹을지 얘기나누는 장면에서 하트뿅~
파프리카 고민에서 또 뿅~
에코백 텀블러 뿅뿅~
저도 문과라서 마지막으로 뿅~♥

다락방 2015-03-26 10:51   좋아요 0 | URL
전 이성을 내다버리지 않겠습니다!! ㅎㅎㅎㅎㅎ 그동안 너무 이성하고 안친해가지고 육체가 이지경이 된.....orz

아 배고파요 아른님. 헤헤.
저 지금 누구랑 문자메세지 주고받고 있게에에에에에에~~~~~~~~요? 히히히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