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의 홍콩여행 후유증은 상당했다. 매일 피곤했고, 누굴 만나도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 덕분에 이번 주말에는 쉬자, 무조건 쉬자, 먹고 자고 쉬자...라고 생각했다. 토요일 저녁에 술을 마시고 싶으니, 금요일 밤에는 술을 마시지 말자, 라고도 생각했다. 평소라면 금요일도 술 마시고 토요일도 술 마셨겠지만, 금요일엔 요가 다녀와서 말짱한 정신으로 잠이 들었다. 그리고 토요일 느즈막히 일어나 혼자 먹을 아침 반찬을 준비했다. 식구들은 모두 이른 점심 약속 때문에 일찍 아침을 먹은 상황이고, 나만 먹으면 돼. 나는 외출 준비하는 식구들을 두고 냉장고에서 내가 미리 준비해둔 재료들을 꺼냈다.





지난 주에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서 그 때 사둔 어묵이 남아있었다. 좋다, 어묵볶음을 하자.

다이어트를 해보겠다며 진작에 사둔 닭가슴살 소세지는 냉동실에서 잊혀지고 있었다. 좋다, 닭가슴살 소세지로도 반찬을 만들자. 그렇게 나는 재료를 준비하고 어묵볶음 레서피를 찾아 휘리릭 훑어보았다. 훗. 별거 아니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간 마늘과 매운고추를 넣고 달달달 볶기 시작했다. 아앗. 내가 프라이팬을 태운 걸까. 고추를 처음 볶는 것도 아닌데, 갑자기 매운 향이 거실 가득 퍼지기 시작했고, 나를 선두로 해서 모든 가족들이 재채기를 하기에 이르렀다. 아빠는 쟤가 도대체 뭐하는 거냐며 거실과 베란다 창문을 다 열며 다니셨고, 남동생은 '이 누나가 사람 잡네' 하면서 재채기를 했다. 엄마는 야, 너 뭐하는거야, 하더니 가스렌지 위에 환풍기를 돌리셨고.... 나도 연신 나오는 재채기에 숨이 막혀... 신이시여, 제가 어디에서 무얼 잘못한걸까요?????



어쨌든 그래도 가던 길을 계속 가야하지 않겠는가! 나는 어묵을 넣고 간장과 매실액, 고춧가루를 넣고 계속 달달달 볶는다. 아아, 완성!!




비쥬얼 좋다.. 헤헤헤헤.



이제 쏘세지야채볶음을 할 차례인데, 이것은 어른을 위한 것이니만큼...또 매운고추를 썰었는데, 이미 가족들 한바탕 눈물 뽑게 한뒤라 약간 자신감을 상실했다. 30분만 기다리면 식구들이 다 외출할텐데...그때까지 기다렸다가 할까..하다가...배가 넘나 고팠어. 아니, 몰라, 질러질러 질러버렸!! 하고 또다시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고추를 넣고 달달달 볶았다. 으음. 지금은 괜찮다. 확실히 아까는 기름을 덜 넣고 프라이팬을 태웠던 영향인 것 같아. 그리고 소세지를 넣고 파프리카를 넣고 달달 볶다가, 케찹과 고추장을 듬뿍 넣어서 달달달 볶았다. 역시 완성!!




이건 만들어놓고 보니 반찬이 아니라 안주같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나는 이제 밥을 먹기로 한다. 이왕 요리한 것, 예쁘게 담아먹자 싶어, 알라딘 굿즈 식판을 꺼내 담았다. 열무김치와 시금치, 미역국은 엄마표.





자랑스러운 마음이 차고도 넘쳐 남동생과 여동생에게 사진을 보내놓고 내가 요리하고 먹는다고 했더니, 여동생은 '밥을 왜저렇게 많이 펐어...'라고 묻더라. 뭐, 왜, 뭐. 뭐가 많아...



그렇게 아침을 맛있게 먹었다. 으하하하...



그리고 그 날의 요가와 기타등등을 한 뒤(낮잠 포함) 저녁엔 식구들과 삼겹살을 구워먹기로 했다. 나가서 사먹을까 집에서 구워먹을까 식구들이 엄청 갈등하다가, 집에서 먹기로 결정! 비오는 날 엄마는 시장에 고기를 사러 가셨고, 나는 판이며 그릇을 셋팅하기 시작했다. 냉장고에 언제나 소주는 있었다. 후훗. 그리고 엄마가 와 상추를 씻는동안, 나는 고깃집에서 얻어온 파채를 가지고 파절이를 만들었다. 아주 순식간에! 파 넣고 고춧가루, 매실액, 간장, 식초, 참기름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정말이지 순식간에. 이제 파절이 쯤은 일도 아니야! 아아, 내가 만든 파절이는 얼마나 맛있었던지! 아빠도 엄마도 파절이 맛있다 하셨어. 하하하하하.






그렇게 요리의 토요일이 다가고 일요일이 되었는데,

아 글쎄!!

내가 꿈을 꾼거다.

꿈에서 나는 김밥을 아주 잘쌌다.

일전에 김밥을 쌌을 때 내용물과 밥이 따로 놀아 썰어둔 김밥을 들어 올리면 후두둑, 내용물이 빠졌던 적이 있다. 그게 그러니까 벌써..한 이십년 전쯤의 일이고, 그 뒤로 김밥을 쌀 생각도 안햇었는데.... 꿈에서 어찌나 촥촥촥 김밥을 잘 싸서 쌓던지...꿈에서 깨자마자 '아아 오늘 아침은 김밥이다!'하게된 것.


엄마, 우리집에 소금 안쳐진 김있나, 물으니 후훗, 당연히 있다고 하시더라. 그래서 냉장고 안에서 김밥의 재료가 될 수 있는 것들을 다 꺼냈다. 일단 계란을 풀어 부치고, 김밥햄 대신 스팸을 구워 준비했다. 매운 고추장아찌가 있어 그것도 김밥에 들어갈 수 있게끔 썰어두고, 어제 만든 어묵볶음도 썰어두었다. 마침 엄마가 시금치도 무쳐주신 터다. 아, 참치! 나는 참치를 한 캔 꺼내와 기름을 덜어내고 마요네즈를 잔뜩 넣어서 섞었다. 물론 밥도 덜어서 참기름과 소금 약간으로 간을 해둔 상태였다. 그렇게 재료 완성!!






자, 말아볼까! 나는 김에다 내가 재료한 준비들을 촥촥 얹어서 돌돌돌 말기 시작했다. 후훗. 별거 아닌데? 그리고 썰었습니다.




뭔가 색깔은 연하지만, 이 안엔 햄과 느끼한 참치에 매콤한 고추 장아찌까지 들어있지!




그렇게 기다리고 있던 남동생에게 먹어보라 하니 맛있다고 잘 먹는다. 엄마도 맛있다고 하고, 아빠는 '야 사 먹는 김밥보다 맛있다' 하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김밥 별 거 아니야?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자신감이 붙었어! 이 사진을 여동생에게 보내니, 김밥은 우엉이 생명이라고 다음엔 우엉을 꼭 넣으라고 한다. 그 말을 듣자마자 입 안에 우엉의 맛이 느껴져... 좋았어! 다음 일요일에는 제대로된 김밥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봐야지. 우엉과 단무지, 김밥햄과 맛살까지! 제대로 준비해서 해보겠다. 움화화화핫.



아아, 요리 꿈나무... 요리...하다보니 느는 것. 김밥 쯤이야.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요리 자신감이 붙은 나는, 얼마전 사두었던 쫄면 양념이 남았다는 걸 깨닫고는(엄마가 말해줬다), 저녁은 있는 소면으로 비빔국수를 해먹기로 한다. 아하하하하. 이번엔 제대로된 비빔국수를 만들어보겠어!



나는 소면을 삶고, 김밥 싸다 남았던 계란 지단을 잘라 넣고, 삼겹살 먹다 남았던 상추도 찢어 넣고, 쫄면 양념을 넣고, 열무김치도 자잘하게 썰고, 고추 장아찌도 썰어 넣고, 참기름을 넣어, 아아아아, 진짜 맛깔스런 비빔국수를 완성하게 되는 것이다..





아아, 다들 맛있다고 어찌나 잘먹던지..배터진다며... 아하하하하하하하하. 요리 포텐 터져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동안 못했던 건 뭐랄까, 요리를 잘하기 위해 시동을 건 것이라고나 할까. 난 그냥 생각만 하면 다 잘만들 수 있는 사람이었어! 요리 포텐 터진 나는 요리 꿈나무에서 금세 요리의 신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문득 칠봉이 생각났다.

칠봉아, 너는 어떤 여자를 놓친 것이니... 요리의 신을 놓친 것이야........남은 생을 후회하며 살아라.......



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도 제가 이렇게 요리 잘하는 여자가 될 줄은 몰랐어요.

빨리 다음주 일요일이 되었으면 좋겠다. 제대로된 김밥을 만들어야지. 우엉을 잔뜩 넣고! >.<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yo 2018-05-14 0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밥작살이다..... 쳐다보는데 내가 그냥 맛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8-05-14 08:55   좋아요 0 | URL
아하하하. 다음엔 더 제대로 말아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놓고 뿌듯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쓱으쓱)

2018-05-14 09: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18-05-14 09:12   좋아요 0 | URL
더 나은 비쥬얼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이어요!!

지나 2018-05-14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점심은 김밥 저녁은 국수 만들어보겠습니다.전 제가 만든 음식은 잘 안먹는데 ㅋㅋ 만들어서 아들이랑 남편주고 저는 주로 빵을 먹습니다.내가 한거 맛없어서.오늘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다락방 2018-05-14 09:41   좋아요 0 | URL
저도 제가 한 거 맛없어서 ㅋㅋㅋ 사실 식구들이 하지 말라고 하는 편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로 먹다말고 버리기도 하고 그랬는데 ㅋㅋㅋㅋㅋㅋ 이번에 김밥과 국수는 성공했어요. >.<

쥴리님, 화이팅요!!

유부만두 2018-05-14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끼야!!!! 이제 실력이 터져 나오는군요!!!

다락방 2018-05-14 09:41   좋아요 0 | URL
분발하겠습니다. 꺅 >.<

비연 2018-05-14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요리의 신이셨다는.. 칠봉님 어쩝니까. 아마 땅을 치고 후회하고 있겠죠.. 꼬십니다..ㅋㅋㅋㅋ
저도 이제 혼자 밥을 해먹어야 하는 상황이 도래하여... 음식이란 걸 해봐야 하나 싶은데...
다락방님 페이퍼 보니 자신감 상실...ㅜ

다락방 2018-05-14 10:45   좋아요 1 | URL
제가 말은 저렇게 했지만 ㅋㅋㅋㅋㅋㅋ 사실 칠봉이는 자기 먹을 거 요리하며 산 시간이 엄청 길어서 저보다 요리를 엄청나게 잘합니다. 저는 명함도 못내민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회해라, 땅을 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가 백날 찾아봐라 나같은 여자 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연님, 저 진짜 너무 요리맹이고 ㅋㅋㅋ 하면 부엌 초토화되고 시간 오래 걸리고 맛도 없고 음식 쓰레기 만들고... 에너지 딸리고... 그랬지만 저는 계속 시도햇어요. 제 머릿속에서 만들어진 것과 실제 제가 만든 것 사이에는 어마어마한 거리가 있어서 늘 멘붕이었지만, 계속 시도하고 또 시도했어요. 하하하하 주변에서 그만 하라고 해도 계속 했어요. 아하하하하하하하하.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할거예요. 요즘에는 양념장같은 게 잘 나와 있어서 사실 굳이 제가 막 뭔가 하지 않아도 되긴해요. 저 비빔국수도 쫄면장으로 만든 거고 ㅋㅋㅋ 그러니 혼자 밥을 해먹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잘 해나가실 수 있을 거예요. 기존에 만들어진 것들의 힘을 빌립시다! 직장생활하며 에너지 딸리는데 어떻게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하겠어요?

아! 마트에 가면 볶음밥 잘 해먹으라고 썰어놓은 야채를 팔기도 해요. 일단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걸로 하루하루 먹고 살아봅시다. 그러다보면 좀 더 난이도 있는 걸로 옮겨갈 수 있지 않겠어요?

비연님, 우리 잘 먹고 잘 살아요!! 기운내요!!

비연 2018-05-14 13:32   좋아요 0 | URL
흠흠. 좀더 용기를 내볼까요..ㅎㅎㅎ 전 달걀후라이도 다 터뜨리는 인간인지라 ㅜㅜㅜ 그래도 힘을!

다락방 2018-05-15 08:05   좋아요 1 | URL
제가 바로 만두를 구워먹어도 다 태우는 인간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계란프라이도 말씀하신 것처럼 다 터뜨려서 그냥 다 쪼개버린 다음에 ‘원래 스크램블 하려고 했다‘고 하는 사람이었고요 ㅋㅋㅋ 뭐, 지금도 별반 달라지진 않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자, 조금씩, 조금씩!!

chaeg 2018-05-14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크으.. 대단하십니다 _

다락방 2018-05-15 08:06   좋아요 1 | URL
별말씀을요! 호호호호호호호호호
얼른 다음 일요일이 와서 제대로된 김밥을 싸고 싶어요! (두근두근)

비로그인 2018-05-14 15: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글은 신기해요. 읽다 보면 저도 모르게 어깨춤이....ㅎㅎㅎㅎ

다락방 2018-05-15 08:06   좋아요 0 | URL
덩실덩실 하셨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다호피쉬님이 재밌게 읽으셨다면, 저는 그걸로 행복합니다. 히히히히히

단발머리 2018-05-14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밥을 쌌던 그 수많은 시간동안 왜.... 나는 김밥에 매콤한 고추 장아찌를 넣을 생각을 못 했는지...
정말 대단한 참치 고추 장아찌 김밥이예요!

근데, 다락방님 나빠요!
예쁜데 글은 또 겁나 멋지고, 힐링 요가에 이젠 어마무시 요리실력까지!
욕심쟁이 우후훗!!!

다락방 2018-05-15 08:07   좋아요 0 | URL
저는 워낙에 매운 걸 좋아해서 뭘 해도 자꾸 고추 넣을 생각부터 해요 ㅋㅋㅋㅋㅋ 떡볶이에도 넣고 김밥에도 넣고. 눈누난나~ ㅋㅋㅋㅋㅋ

요리도 요가도 아직 갈 길이 너무 멀어요 ㅠㅠ
김밥도 자꾸 옆구리가 터져가지고 ㅠㅠㅠ
이번 일요일에 아주 그냥 제대로 한 번 말아보겠어요. 불끈!!

보슬비 2018-05-14 2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홍~~ 넘 맛있어 보여요. 특히 김밥과 비빔국수는 은혜롭습니다~~ ^-^

다락방 2018-05-15 08:08   좋아요 0 | URL
마트에 가면 쫄면 양념장 냉면 양념장 다 팔더라고요 ㅋㅋㅋㅋ 딱히 수고롭지 않게 쫄면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쫄면은..음..쌈무 사서 썰어 넣고 콩나물 좀 삶아 넣으면 또 제대로 맛이 나지 않겠습니까? 하하하 (씐남)

psyche 2018-05-15 0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못하는 것도 있으셔야지 이렇게 요리까지 잘하시면 반칙입니당~

다락방 2018-05-15 08:09   좋아요 0 | URL
사실 요리는 잘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요... 제가 이렇게까지 기뻐했던 것은...늘상 요리 너무 못해서 맛없어서 버리기만 했어야 했는데 이번엔 제법 먹을만 한 것들이 나와서 ㅠㅠ 과장되게 셀프칭찬을. 엉엉 ㅠㅠ

그래도 앞으로는 진짜 잘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자주 시도해볼 거예요. 히히.
그래서 뭔가 자신 있는 메뉴를 딱! 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후훗.

transient-guest 2018-05-15 13: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의 눈에는 모든 음식이 술안주로 보입니다만..ㅎㅎㅎ 첨에 이 말을 떠올리다가 식판에 담긴 밥을 보면서 아니구나 싶다가, 밑으로 내려가니 두둥!! 소주가..ㅎㅎ 반찬이 안주가 되는 건 아주 즐겁습니다.. 꼭 안주로 요리를 하지 않아도 은근히 술에 잘 어울려요..ㅎ

다락방 2018-05-15 13:41   좋아요 1 | URL
저는 깍두기 하나로도 술을 정말 잘 마시는 사람이라서 ㅋㅋㅋㅋㅋㅋㅋ 깍두기는 소주,맥주,막걸리,와인 모두에 좋은 안주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반찬이 안주가 됩니다. 그것이 진정 술을 즐기는 방법이지요. ㅋㄷㅋㄷ
제가 모든 요리를 할 때 머릿속으로는 사실 ‘반찬‘보다는 ‘안주‘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안주로 먹기에 좋을것인가 아닐것인가를 두고 하게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그럴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 한 번 트랜님과 소주 같이마시게 될 날이 있겠지요. 하하하

transient-guest 2018-05-15 13:52   좋아요 0 | URL
언젠가는 꼭 그럴 날이 오겠죠 ㅎㅎ

clavis 2018-05-19 2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쁘시고 글 잘쓰고 요가에 요리까지♡♡저두 내일 한국에서 친구가 보내 준 라면,햇반,무말랭이 개시할 생각에 가슴을 설레며 잠이 들려고 합니다...아 3개월 외국 생활이 비문을 만드는가요? ㅠ

오뎅과 떡으로 떡볶이 맹글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는데 락방님 사진으로 대리만족하네요(락방님 미오~~~~먹고싶어지잖아요~~~~ㅋㅋ)

다락방 2018-05-24 09:33   좋아요 1 | URL
라면,햇반,무말랭이..개시하셨습니까, 클래비스님?

저는 토요일에 치즈떡볶이 사먹을거예요. 점심에 운동하고 오면서 사먹어야지. 눈누난나~ ㅋㅋㅋㅋㅋㅋㅋㅋ(먹을 생각에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