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대선이 정말 얼마 안남았습니다.뭐 정치 관련 글을 올리는 것을 그닥 선호하지 않는 편이짐나 대선이 코앞이라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관심을 안가질래야 안 가질수가 없습니다.

 

이번 대선은 박근혜,문재인,안철수의 3파전인데 가장 큰 관심을 과연 안철수와 문재인중 누가 박근혜의 대항마로 나오는가 하는 점이죠.

안철수와 문재인은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재집권을 막기위해 단일화를 하려고 계속 막후 협상중인데 둘의 단일화 협상이 너무 늦어지는 바람에 국민들은 제대로된 대선 정책을 접할수 없어 좀 답답하단 생각이 듭니다.

재야에서 안철수와 문재인의 단일화만이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재 집권을 막을수 있다며 둘간의 단일화를 주문하고 있는 것 같은데 권력의 속성상 권력의 분배를 나누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기에 시간이 너무 촉박하지 않나 싶네요.뭐 통큰 양보를 서로 원하는 것 같은데 과연 그런 멋진 단일화가 될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사실 일반 국민들이 박근혜,안철수,문재인 3인의 대선 주자의 진면목을 알긴 무척 힘듭니다.그들에 대해서는 신문이나 TV 혹은 인터넷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접할 수밖에 없지요.

얼마전에 아는 분이 이들 3인이 나오는 집회에 다녀오셨지요.뭐 굳이 따지자면 대략 문재인이나 안철수 후보에 호감을 표하는 분이셨습니다.그분은 박근혜는 공주 같은 이미지에 딱딱하고 소통이 힘든 인물이기에 서민 같은 소탈한 느낌을 주는 문재인이나 기성 정치인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안철수후보가 더 마음에 든다는 것이죠.

그런데 집회에 다녀와서는 오히려 박근혜에게 호감을 더 표합니다.집회에 가보니 박근혜가 가장 처음 도착했는데 집회에 방해가 안되게 가장자리로 빙 돌아서 단상에 올라가는 모습이 참 겸손해 보이고 말도 상당히 조리있게 잘 하는데 반해서 문재인은 집회 중간쯤에 나타나서 집회장 가운데를 가로질르면서 문재인 측근들이 문재인을 연호하고 문재인은 마치 대통령이라도 된냥 손을 마구 흔들며 단상으로 오르는 모습이 기존의 상상했던 문재인의 모습과는 사뭇 달라서 놀랐다고 하더군요.(안철수의 경우 부인이 대신 참석)

 

물론 박근혜와 문재인의 그날 모습이 그들이 본 모습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하지만 그간 언론에 노출되었던 이미지와 상반된 모습에서 한 사람의 표가 바뀌었단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알수 있듯이 이번 대선은 특히 각 후보가 가지는 후보 개개인의 이미지가 표심을 좌우할 것 같다고 여겨집니다.

물론 대선 후보 개개인의 인물됨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앞으로 5년간의 대한민국을 이끌 각 후보들의 대선 정책이 더 중요하단 생각이 드는데 이번 선거에도 그런 정책 선거가 없다는 점이  무척 아쉽단 생각이 듭니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2-11-19 15: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11-19 21:3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