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큰 개구리 하하! 호호! 입체북
조나단 램버트 그림, 키스 포크너 글, 정채민 옮김 / 미세기 / 200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러모로 많은 분들에게 항상 신세를 지다보니 가끔은 그에 대한 보답으로 자그만한 선물들을 하는 편인데  보통 아이들 책을 많이 사주는 편이다.워낙 책을 좋아해서 그렇기도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다른 선물보다 저렴한 편인데다 엄마들도 좋아해서 항상 가격대비 가치가 제일 높은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들어서는 아이들 책값도 어른 책값 못지 않아서 책을 사주었다가 아이들이 별반 흥미를 갖지 못하면 그런 낭패가 없기에 가능하면 아이들이 흥미를 갖을 만한 책을 사려고 고민한게 되는데 가격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아마 팝업북이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외국에서 만들어져서 국내에서 번역되어 나온 책들 중에는 디테일하면서 화려한 팝업을 자랑하지만 그 가격도 후덜덜하여 감히 지갑을 꺼내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있는가 하면 엄마 아빠의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서 좀 저렴하게 나온 책들오 있는데 그런 책들중의 하나가 바로 입이 큰 개구리이다.

 

입이 큰 개구리는 제목 그대로 입이 큰 개구리가 주인공인데 첫 장을 열면 정말 개구리가 커다란 입에서 혀가 쑤욱 나와 파리를 잡아먹기에 아이들이 깜짝 놀라면서 즐거워 한다.

저는 입이 큰 개구리에요.저는 파리를 잡아 먹고 살아요입이 커다란 개구리가 길고 끈적한 혀를 쑤욱 내밀면서 말했어요.

<ㅎㅎ 입큰 개구리가 혀를 쑥 내밀어 파리를 먹고 있다>

입이 큰 개구리는 자신은 파리를 먹고 사는데 연못 주변의 동물들은 무얼 먹고 사는지 무척 궁금했는지 깃털이 파란새에게 물어보고 털이 복슬복슬한 갈색 쥐에게도 물어본다.파란새는 꿈틀거리는 지렁이와 달팽이를 먹고 산다고 대답하고 갈색 쥐는 오독 오독한 씨앗과 달콤한 열매를 먹고 산다고 대답하는데 그런 대답을 하는 파란새와 갈색 쥐의 입도 뽀죡하게 튀어나와 아이들을 즐겁게 한다.

하지만 입이 큰 개구리는 글쎄 겁도 없이 커다랗고 무시무시한 악어에게도 무얼먹고 사냐고 물어보데 글쎄 악어는 나는 아주 맛있는 입이 큰 개구리를 먹고산다면서 날카로운 이빨을 하얗게 드러내고 대답하자 입이 큰 개구리는 너무 놀라 입을 조그맣게 오므리며 어 그러세요? 이 근처에는 입이 큰 개구리는 별로 없어요하면서 연못으로 퐁당하고 도망쳐 버린다.

<ㅎㅎ 악어가 무척 화를 낸다>

<이런 입큰 개구리 입이 정말 작아졌네!>

맨 마지막 장을 펼치면 퐁당하고 입이 큰 개구리가 연못으로 풍덩하고 도망치는 데 팝업이 되면서 마치 진짜 개구리가 물속으로 들어가면서 주변에 물이 튀는 듯 해서 아이들이 마지막 페이지를 보면 깔깔거리며 웃게 된다.

<ㅎㅎ 입큰 개구리가 얼른 도망가네^^> 


이 책은 각 동물들이 무얼먹고 사는지를 팝업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는데 각 동물들의 입모양이 팝업되어 아이들을 무척 즐겁게 해준다.가격도 적당해서 아이들 선물로는 그만인데 아무래도 팝업의 특성상 아이들 손에 들어가면 쉬이 찢어진다는 것이 단점이라 하겠다.ㅎㅎ 선물을 준 아이도 곧 책을 찢어 먹어서 테이프 투성이가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좋아하는데 좀 더 튼튼히 만들었으면 어떨까 싶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