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가상 수상작품집 1
정태원 엮음 / 명지사 / 1993년 1월
평점 :
품절


추리소설은 원래 단편에서 출발했는데 미국의 작가 에드가 앨런 포우가 뒤팽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을 쓰면서 시작됬다고 하는 것이 정설이다.
이처럼 미국에서 추리 소설이 시작되긴 했지만 이후 셜록 홈즈로 대표되는 영국으로 추리 소설의 권좌가 넘어갔지만 1920년대 반다인의 파일로 번스와 퀸의 앨러리 퀸,드루리 레인등이 등장하면서 다시금 미국 추리 소설의 전성기가 시작된다.

이처럼 미국에서 추리 소설이 다시금 부활하게 되자 미국 추리 작가 협회에서는 그해에 미국에서 발표된 추리소설 중 우수한 작품들만 선별하여 상을 주는데 바로 미국추리작가협회상으로 추리 소설의 아버지인 에드가 앨런 포의 흉상을 주기에 에드가상이라고 불리운다.
명지사에서는 에드가상 단편중에서 주목할만한 단편들만 모아 엮어 에드가상 수상작품집을 출간했는데 연대기 순으로 배열되어 있어 이 작품집만 읽어도 미국 추리문학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훑을 수 있다.

에드가 수상작품집에는 상당히 우수한 단편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단편집에서도 포함된것이 다수 있기에 이 작품집을 구매하려면 우선 목차를 보고 확인해 보길 권한다.
게다가 이 작품집은 분명 구매할 가치가 있긴 하지만 90년대에 나온 책에다 가격을 바꾼 스티커를 붙여서 재 출시 했기에 15000원이란 책 가격에 비해 책은 상당히 낡은 느낌을 준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것이다.

Good:상당히 우수한 단편집
Bad:90년대 나온 책에 올린 가격의 스티커만 붙여 판매하다니 너무하다
Me:3권까지는 구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