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의 차가 거의 8~9년이 되가는 아반테 XD입니다.벌써 신형 아반테가 또 나온다고 하니 이젠 2세대 전 모델이 곧 될 자동차지요.몇만 킬로 뛰지 않았는데 차가 오래되서 그런가 연비가 무척 안좋습니다.그래선지 차 주인은 곧 차를 바꾸어야지 바꾸어야지 노래를 부르면서도 그놈의 던이 없어서 쉽게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더군요.

이놈의 차가 연비가 안좋다는 것을 느낀 것(아니면 차에 문제가 있는건지),오전에 함께 차를 타고 어딜 가려고 했는데 시동을 걸때는 분명히 기름이 대략 20%선이 있다고 눈금이 표시되고 트랩 컴퓨터에도 한 100킬로 갈수 있다고 나왔는데 시동걸고 도로로 나가자 마자 갑자기 주유 눈금이 깜빡깜빡 거리면서 기름이 없다는 신호를 냅다 보내는군요.그래 깜놀해서 얼른 인근의 주유소를 찾아가 3만원 정도 주유하면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분명히 얼마전에 주유하고 차도 많이 안 몰았는데 차 주인은 이상하다 이상하다라고 고개를 갸우뚱 거리더군요.
그래 저는 이제 차 스스로 날 버릴떄가 되었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니 카 센터가서 한번 점검하고 수리하던 아니면 새차를 사라고 말했지요.

근데 오늘 신문을 보니 꼭 그런것만은 아닌 것 같군요.많은 주유소에서 특히 서울에서 주유소의 주유기가 실제 주유량과의 오차가 가장 큰 것으로 밝혀졌다고 하는군요.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21016232449507&linkid=33&newssetid=470&from=rank

얼마 안되는 양이라고 할 수 있지만 특정 주유소에서 평균보다 더 적게 넣을수 있으니 주의 해야 겠군요.
참 예전에 고기 근수를 속인 정육점이 많았었는데 이젠 기름 속이는 주유소도 많나 봅니다.언제나 소비자가 믿고 찾을수 있는 세상이 될까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