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수집가분들의 블로그를 읽다보변 의의로 아동전집을 수집하시는 분들이 많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려서 읽었던 추억-물론 전집을 다 소유하지 못했던 안타까움도 포함해서-과 전집을 수집한다는 소유욕 떄문이 아닌가 조심스레 추축해 보지요.

 

저도 책을 수집하는 편이지만 어렸을적에 책을 많이 읽지 않아선지 굳이 아동용 전집을 수집하겠다는 욕심도 없고 또 90년 이전 아동전집은 의외로 가격이 비싸서 수집하기 버겁더군요.

아무튼 그런 아동전집 수집가들의 블로그를 보면 대부분 70~80년대 아동전집이 대부분이데 제가 모르는 전집도 무척 많네요.그런데 그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한가지 느낀 것은 제가 어릴떄 읽었던 아동 문학 전집이 의외로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죠.제가 그 전집의 이름은 기억하지를 못하는데 보통은 일반 아동 전접과 마찬가지로 어린이 명작동화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좀 특이한 것은 추리소설이나 스파이 소설 그리고 공포소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죠.

뭐 셜록 홈즈가 있었는지는 솔직히 잘 기억나지를 않지만 아직도 기억나는 것은 몇년전에 영화화된 엉클의 주인공인 0011 나폴레옹 솔로가 나오는 책과 007 닥터노가 있었다는 겁니다.그리고 코난 도일을 필두로한 SF나 공포소설 단편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혹시라도 알라디너 여러분들 중에서 나폴레옹 솔로나 제임스 본드가 들어있던 아동용 전집의 제목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이거라면 저도 한번쯤 헌책방엥서 찾아보고 싶습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