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알라딘에서도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요즘 뉴스를 보면 빙판길 차 사고로 많은 분들이 죽거나 다치시는 것 같습니다.특히 겨울철에는 눈이 비가 내릴경우 추위 때문에 살얼음이 도로에 깔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문제는 이 얼음들이 어두운곳에서는 잘 보이질 않는다는 것이죠.

 

저 역시도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매일 새벽이나 한밤중에 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차가 잘 안다니는 한밤이니 새벽의 경우는 저도 모르게 과속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그런데 이 경우 돌발상황으로 급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다른 계절과 달리 살얼음때문에 차를 제대로 조종하지 못해 식은 땀이 나는 경우가 겪곤 합니다.

 

어제도 새벽 6시경 관세청 사거리를 지나가는데 이 시간에 차가 막혀 웬일인가 싶었는데 사거리를 지나가면서 보니 차 두대가 정면으로 충돌해서 경찰차와 렉카 엠블런스가 뒤엉켜 있었습니다.특히 택시의 경우 앞부분이 거의 대파가 되어서 운전사분이 심하게 다치신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더군요.

 

아무래도 새벽이라 과속과 블랙 아이스때문에 제대로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아선것 같습니다.저도 목요일 한밤중에 한바터면 대형 교통사고가 날 뻔해서인지 전혀 남일 같지 않았습니다.

 

알라디넌 여러분 요즘처럼 갑작스레 추워져 도로가 빙판되는 일이 종종있는 한겨울 안전 운전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