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다, 월마다 기록하는 책탑




『악마는 꼴찌부터 잡아먹는다』 | 박진서

#악마는꼴찌부터잡아먹는다 #박진서 #혜다출판사 #구글러 #경제학 #경제학 이야기


도대체 왜 경제학자들은 경제를 예측하지 못할까?

많은 경제학자들이 경제학을 현 체제를 정당화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이용하고 만들어진 이론에 현실을 끼워 맞추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경제학자들은 대부분 외국에서 공부하고 학위를 받기 때문에 한국 경제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지적까지 덧붙인다.

저자는 '경제학의 중심에 사람을 놓고, 현실을 바꿔 내기 위해 노력했던 진짜 경제학자들'을 소개한다.

경제학이 몇 푼의 비용과 이익만 따지는 이기적인 학문이 아니라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공동체를 위해 복무하는 학문임을,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 | 배재훈

#B2B경영훅하고딜하라 #배재훈 #포르체


동네 골목의 강자를 넘어 세계 챔피언으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었다는 이 책의 저자는 HMM의 수장인 배재훈 대표이다.

현대상선을 이끈 전문 경영인이자 현존하는 최고의 마케터, 협상 전문가인 그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쌓은 생동감 넘치는 경영의 기술과 영업 노하우를 책 한 권에 모조리 담았으니, 바로 『B2B 경영, 훅하고 딜하라』이다.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김혜남

#만일내가인생을다시산다면 #김혜남 #메이븐 #스페셜에디션 #마흔을위한책 #루게릭병 #루게릭투병


정신분석 전문의로, 두 아이의 엄마로, 시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며느리로 바쁘게 살았던 저자였는데, 그런 그녀가 마흔세 살에 파킨슨병을 진단받게 된다

청천벽력같은 진단에 아무 것도 안 한 채 천장만 바라보며 한 달을 보냈지만, 아직 죽은 게 아니라는 깨달음을 얻고 미루었던 일들을 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녀가 그간 살아오면서 깨달은 인생의 진리를 우리에게 말해주고자 한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 |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의모든것 #청약 #주택청약 #한국부동산원 #한빛비즈


전 국민의 공통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청약일 것이다.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는 물밀듯이 쏟아지지만 청약에 비법이나 지름길은 정보량이 많지 않다.

청약은 운이 작용하는 단순 추첨 방식이 아니라 반드시 소득 유형, 순위, 거주 지역 등 우선순위에 따라 당락이 결정되며 당첨된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부적격 당첨자가 되지 않고 무사히 분양계약 후 대금납부 그리고 입주까지 해야 내 집 마련의 대장정이 마무리된다.

청약 초심자부터 다년간의 청약 경험이 있는 분들까지 누구나 쉽게 청약제도에 대한 기초 상식에서부터 세부사항까지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급 유형별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 주택청약 바이블이라 할 수 있겠다.



『20세기 후반 미국 미술사 다시 읽기』 | 김진아

#20세기후반미국미술사다시읽기 #김진아 #지식과감성 #미국미술사 #미술사


세계를 제패한 1950년대 전후의 추상표현주의가 어떻게 타자 미술가들을 그늘에 머무르게 했는가를 시작으로 이들이 장차 미국의 문화적 정체성에 대해 어떠한 질문과 도전장을 던져 나갔는지, 그리고 이들이 주류 미술계에서 어떻게 부상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미술도, 역사도,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느꼈을 정도로 내용이 매우 알차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2-11-27 16: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악마는 꼴찌부터 잡아먹는다> 왠지 저 일번으로 잡아먹힐거 같아요 ㅋ

하나의책장 2022-12-16 23:49   좋아요 1 | URL
하핫, 저도요ㅎㅎ
주말 내내 많이 춥다고 하니 따뜻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페크pek0501 2022-11-27 17: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탑을 보니 확 열공하고 싶은 마음이 불끈 솟네요...^^

하나의책장 2022-12-16 23:49   좋아요 0 | URL
저도 가끔 제가 찍은 책탑 사진보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솟아날 때가 있어요^^
밤이 되니 더더욱 추워지는 것 같아요.
주말 내내 춥다고 하던데 감기 조심하세요❤

그레이스 2022-11-28 10: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20세기 후반 미국 미술사 다시 읽기
급관심이요.
타자로의 초대라는 부제가 더 눈길을 끕니다.
얼마전 이부분 공부했는데,,,
어쨌든 저장입니다.

하나의책장 2022-12-16 23:51   좋아요 0 | URL
오오 그러셨군요^^
전 미술에 대해 문외한이다 보니 배우는 자세로 읽었어요😚
밤이 너무 춥네요. 주말에 얼마나 추울지ㅠ
그레이스님, 따뜻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