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예쁜 하늘, 자주 보시나요?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마당으로 나와 하늘을 한참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든다.

요즘, 하늘 참 예쁘다.

높이를 헤아릴 수 없는 맑은 하늘을 한참 보고 있으면 슬렁슬렁 하이얀 구름이 오기 시작한다.

오늘은 그 모양이 꼭 공룡같아 얼른 휴대폰을 들었다. 첫번째 사진이 오늘 남긴 따끈따끈한 사진이다.

눈으로 본 것을 꾸준히 남긴다는 것은 결국 그것도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는 좋은 산유물이기에, 내 외장하드에는 구름 사진뿐만 아니라 달 사진도 가득하다.

낮이 품고 있는 색이 하얀색, 하늘색, 파랑색이 전부라면 밤은 그보다 더 매력적인 색으로 빨아들인다.


그제 밤, 밤 산책을 하다가 달이 참 예뻐 얼른 카메라부터 켰다.

초점을 맞추어 한참을 확대한 뒤, 찰칵! 찰칵!

두번째 사진이 그제 밤에 찍은 사진인데 보정없는 원본 사진인만큼 그제 밤은 달 주변이 굉장히 환했다.

달은 이렇게나 잘 찍히는데, 별은 잘 찍히지도 않고 반짝거림으로만 확인이 가능해 가끔은 별을 마음껏 보고 싶어 천체망원경을 사야 하나 싶기도 하다.




1.

1일 1포스팅이라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잘 쓰는 것 같다가도 몸이 아프면 결국 하루, 이틀 못 쓰다가 결국 일주일이 훅 지나가 버리니 그만큼 포스팅이 밀릴 수밖에;

포스팅 하나 쓸 때도 탁-탁-탁- 금방 쓰면 좋겠는데, 나는 포스팅 하나에 왜 그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일단 하나, 하나씩 해결해야겠다 싶어 다이어리에 리스트를 작성했다.

근래 읽은 도서들도 계속 밀리고 있는 상태이니, 근래 읽은 도서들과 함께 임시저장글에 묵힌 도서들도 함께 포스팅하는 게 주말에 세운 계획이다.

임시저장글에서 가장 오래 묵힌 순서대로 리스트를 작성했는데 가장 끝번에 있는 도서가 바로 『도서번역가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아주 특별한 독서』이다.

최근에 독서를 마친 『낀대세이』, 『하버드 지혜 수업』과 함께 임시저장글에 묵힌 『도서번역가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아주 특별한 독서』를 사나흘 안에 끝내야겠다!


사실, 웹소설도 다시 연재를 시작할 수가 없다. 조금 쓰다가도 아프면 또 못 쓰게 되니 괜스레 읽어주시는 독자님들께 더 큰 실망감을 줄 수 있게 되니깐.

조금씩 쓰다가 완결 지어지면 그 때 쭉 올리는 수밖에; 지금은 그 방법밖에 없는 듯하다.




2.

알라딘 앱에서 [2021 올해 당신의 기록 확인해보세요]라는 알람이 떴다.

매년 그랬지만 작년보다 더, 재작년보다 더 기록을 세웠다는 문구를 보면 이러다 언젠가 책에 파묻힐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올해 내가 받은 굿즈가 100개가 넘는데 아직 12월도 남았으니 더 채워진다는 뜻 아니겠는가☞☜

무엇보다 알라딘에서만 이만큼인데 YES24에서도 그만큼 데려왔다고 생각하니 조금 아찔했다.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하지만 책과 관련해서는 맥시멀리스트인 것은 어쩔 수 없다.

우스갯소리로 말했었지만, 북카페라도 하나 차려 책뿐만 아니라 굿즈들도 장식장에 쭈욱 진열해야 하나보다;




3.

기본적인 서평뿐만 아니라 이렇게 소개하고 싶은 책도 잔뜩 밀려있다.

최근에 『태양의 동쪽 달의 서쪽』 초판본을 구매했는데 문득 연상되는 책이 있었다.

엄마의 말을 빌리자면, 예전에는 책을 방판(방문판매)로 구입하는 게 일상적인 것이었다고 한다.

어린 시절 읽었던 전래동화 전집, 과학동화 전집 등 방판을 통해 구입하셨는데 당시 엄마가 보기 위해 구매했던 리빙/가정 전집이 있었다.

B4정도의 크기로 된 양장본이었는데, 각 책마다 케이스가 있었고 굉장히 튼튼하고 질적으로 좋았다.

엄마가 한참 읽고 있으면 나도 옆에서 몇 권 빼서 같이 읽었는데 그림 보는 맛으로 읽었었다.

리모델링 할 때, 그 책을 다 버리길래 아까운 마음에 내가 읽겠다고 네 권을 뺐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참 아깝다.

그 때, 내가 8살밖에 안 되었는데 그나마 그 네 권이라도 지켜서 참 다행이었다.

지금 창고 안 책장에 잘 보관하고 있는데 다시 봐도 역시나 잘 만들었었다. 굉장히 소장가치가 높다.

아무튼, 『태양의 동쪽 달의 서쪽』 초판본이 지금 말한 이런 류의 책 느낌이라 잘 읽고선 보관하려고 한다.


책을 살 때, '세트는 가급적 참자'라는 마음의 외침을 되뇌었지만 결국은 하나의책장에 넣게 된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리커버 컬렉션 세트』는 구매한 지 꽤 되었긴 했지만 세트로 산 것이 최근이었는데, 세트로 산 최근의 후보가 바뀌었다.

바로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했던 『도스토옙스키 컬렉션』이다. 결국 샀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11-15 00: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달 사진이 스마트폰으로 저렇게 잘 찍히는군요~!! 역시 사진도 기술~!!
저는 문학동네 리커버 컬렉션 세트는 <소송> 한권 샀는데, 사은품은 네개 모았어요(오만과 편견 빼고 ㅋ) 😅 어차피 안쓸거 같긴한데 무의식적으로 고르게 되더라구요 ㅎㅎ 도선생님 컬랙션 사셨나니 반갑네요 ^^

하나의책장 2021-11-19 10:15   좋아요 1 | URL
오오, 정말요? 사은품 도서가 책보다는 조금 작지만 양장노트라 실물과 비슷하더라고요^^
우표 수집하듯, 굿즈도 하나, 둘씩 들이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모으게 되는 것 같아요ㅎ
전 알라딘에서 나오는 연필이나 구슬 램프같은 것들은 거의(?!) 다 제 방에 있는 것 같아요. ˝안돼!˝하면서도 어느새 사은품으로 선택해버린ㅎㅎ

저도 결국 도선생님 컬렉션 구입했어요ㅎ
북펀드 나오자마자 이미 마음으로는 결제했었던 것 같아요><

붕붕툐툐 2021-11-15 18:2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하나의책장님 북카페 차리면 저 거기서 살지도 모르겠네요~ 책과 굿즈 구경을 실컷할 수 있다니 완전 천국!!! 책에 깔리기 전에 꼭 여기실 기원해 봅니다~ㅎㅎ
도스토옙스케 컬렉션 지르신 거 축하드려요!! 책은 사랑이죠~😍

하나의책장 2021-11-19 10:08   좋아요 1 | URL
네네! 저 결국 질렀어요. 도스토옙스케 컬렉션 >.<
어차피 마음은 이미 사려고 했었는데, 이제는 책장에 꽂혀지지 않는, 넘쳐나는 책들을 보면서 이러면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 앞으로는 재독위주의 독서를 하고 새로운 책들은 당분간 참자 싶었는데...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ㅎ
하루만 지나도 새로운 읽을 거리가 넘쳐나는 세상이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는데데다, 전 읽는 것 자체가 왜 그렇게 재미있는지 모르겠어요^^

지금까지 모은 책들과 굿즈들, 버리지 않고 그대로 잘 보관하는 날이 쭉- 이어지면, 정말로 조그마한 책방이라도 열어야 하나 싶어요.
그 때까지 열심히 벌어야겠어요 >.<!

mini74 2021-11-15 18:3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굿즈 100개에 무릎을 꿇고 갑니다 ㅎㅎ 분발해야겠어요 저는 *^^*

하나의책장 2021-11-19 09:56   좋아요 2 | URL
저, 솔직히 갯수보고 눈 질끔 감았었어요^^
제 방이 갈수록 꽉 찬 느낌을 받았던 게 마냥 느낌이 아니었다는 사실에;ㅎㅎ
전 왜 책만큼은 미니멀리스트가 못 되는 건지;
저만 그런건지; 하핫; ㅎㅎ

scott 2021-11-20 00: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굿즈 자랑 하면 포인트 왕창 줍니다
하나님 마구 마구 자랑 하삼 333

달님도 하나님이 찍으시면 이리 멋져 보일 수가!

∧,,,∧
( ̳• · • ̳)
/ づ🌔

하나의책장 2021-12-24 23:20   좋아요 0 | URL
정말요? 굿즈 자랑 하면 포인트를 왕창 준다고요? ^^
처음 들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