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따뜻한 봄이 올 때면, 겨울에 보관해놨던 화분들을 마당에 꺼내놓는다.

고추, 토마토 등 있는 씨앗들을 꺼내 심으면서 두어 가지의 꽃씨도 심어놓곤 한다.

그렇게 심어놓으면 여름에는 해바라기가 햇님을 향해 쭉 뻗어나가고 고추도 토마토도 상추류들도 내 키를 따라잡으려고 무럭무럭 자라나 있다.

이번에는 몸이 힘들어 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 며칠 전에 (쉬엄쉬엄) 미니 선인장들을 골라서 식재했다.

작년부터 키우고 있는 선인장들도 지금까지 잘 자라고 있고 특히 알로에같은 경우는 집을 삼켜먹을 것 마냥 무서운 속도로 자라나고 있어서 선인장 식재는 계획에도 없었는데 막상 화분에 모아놓으니 예쁘고 귀엽다.

원래 계획은 난을 식재하려고 했는데 꽃시장에 당장 갈 순 없으니 그 아쉬운 마음은 접기로 한다.




선인장 잘 키우는 법은 단 한 가지다. 바람만 잘 맞춰주면 된다.

햇빛이 없는 곳에서 서늘한 바람만 잘 맞춰주면 죽지 않고 잘 산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 애매하다면 서늘한 밤바람을 맞춰주는 것도 좋다.

일주일에 최소 서너번은 서늘한 바람을 맞춰줘야 잘 키울 수 있다.

물주는 것은 굳이 한 달에 한 번씩 줄 필요는 없고 흙을 만졌을 때 마름이 느껴졌을 때 두 세달에 한 번씩 줘도 괜찮다.

나같은 경우는 다이어리에 기록해놓는다.

집에 있는 꽃, 다육이들 물 주는 날을 써놓고선 너무 이르지 않게, 너무 늦지 않게 주고 있다.


식물키우는 것이 막상 어렵게 느껴지면 선인장 키우는 것부터 추천한다.

선생님, 교수님과 같은 어른(?)들을 만날 때면 꽃다발이나 꽃바구니를 선물하거나 이렇게 다육이를 식재해 선물하는데 굉장히 좋아하셔서 선물하는 내가 더 뿌듯할 정도이다.

꼭 키우고 싶은 서양난이 있는데 꽃시장 갈 수 있는 날에 데려와서 꼭 식재해봐야겠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1-03-10 00:0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하나님 선인장 무조건 햇볕 잘드는곳에서 잘자라지 않나요 어두운곳에서는 몸통이 가늘어지는데,,,,

하나의책장 2021-03-17 17:04   좋아요 1 | URL
그건 선인장 종류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저도 당연히 햇빛 쬐어주고 있지요ㅎ 꽃선생님이 선인장은 각각 종류에 맞춰 관리해주라고 하셨는데 너무 강한 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늘한 바람을 꼭 맞춰주라고 하더라고요ㅎ 지금 잘 자라고 있어요. 선인장에 꽃이 하나 더 피었어요^^

미미 2021-03-10 00:1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어머~♡아기자기하고 귀욤네요ㅋㅋㅋ

하나의책장 2021-03-17 17:04   좋아요 0 | URL
실제로 보면 더 작아서 귀여워요ㅠㅎ

얄라알라 2021-03-10 07:5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작고 동글동글한 돌까지, 넘 대견하고 이쁘네요. 겨울을 견뎌냈는데 봄에 토실토실 해지길

하나의책장 2021-03-17 17:05   좋아요 0 | URL
혼자서도 잘 자라고 있어요ㅎ 이번에 꽃이 하나 더 피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