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판미동 출판사 입니다.
출간 도서 <한글 대학·중용>, <한글 맹자>의 서평단을 모집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삶의 교과서를 한글로 만나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자 신창호 교수가 풀어낸 내 삶을 이끄는 <한글 사서> 시리즈 완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그 기준점의 하나로 인문학을 꼽는다. 그러나 막상 고전을 읽자니 그 벽이 너무 높고, 고전을 자기계발로 풀어낸 서적들을 보자니 뭔가 아쉽다.
이번에 판미동에서는 앞서 출간한 『한글 논어』에 이어 『한글 대학』과 『한글 중용』, 『한글 맹자』를 출간하면서 <한글 사서> 시리즈를 완간하였다.
특히, 『대학』과 『중용』을 묶어 공자의 핵심 사상이라고 할 수 있는 처음과 끝을 읽어볼 수 있게 하였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자인 신창호 교수는 ‘사서’의 읽는 순서로, 『대학』을 앞에 두고, 『논어』, 『맹자』를 가운데 두며, 『중용』으로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한다. 즉 먼저 『대학』을 통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학문과 정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규모를 정하고, 그 뒤 『논어』를 읽으면서 삶의 근본을 세우며, 그 다음으로 『맹자』를 읽어 인생에서 그 공부가 어떻게 응용되었는지 살핀다. 이런 작업을 거친 후 마지막으로 『중용』을 통해 옛사람들의 미묘한 지혜를 구한다.
이벤트 참여방법
1. 이벤트 기간: 7월 15일 ~ 7월 21일 (당첨자 발표 : 7월 22일)
발송: 7월 23일
2. 모집인원 : 3명 (상기 2권 모두 증정드립니다)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함께 스크랩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에 '개인블로그'와 '알라딘' 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요즘 중국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읽어보고 있는 참인데 문득 사서 중에 제대로 읽은 것은 논어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여기서 특히 대학, 중용이 관심이 가는데 학문과 정치의 관계에 대해서 공자가 어떻게 설명하는지 봐두고 싶다. 지금만큼 학문이 권력의 시녀가 되었던 적이 없으며 학문이 권력을 얻기 위한 수단이 된 적도 없는 것 같아서다. 읽고 거기에 대해 좀 많이 생각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