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하는 베이비페어다녀왔어요

오전 11시에 출발해서 집에 오니 7시가 훌쩍 넘었더라고요.

도착해서 지하에서 쌀국수 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더라고요.

베이비페어 가서 처음에 메디포스트 셀트리 상담받았어요 원래 130만원으로 15년간 제대혈을 보관하는데 89만원이라해서 조금 흔들렸지만 좀더 생각해 보려고 그냥 나왔어요.

사실 돈만 있으면 바로 하고픈데 그게 그렇잖아요

마치 보험과 같은 것. 제대혈.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아직 결정이 안서더라고요.

그래도 상담했다고 젖병을 주더구뇽.

처음 받아보는 젖병 아주 신기해 했답니다.

그러고는 보험회사에서 태아보험 상담하고는 여러가지 선물을 받앗어요.

가계약을 해서 기저귀가방에 손수건에 성장 동영상에 아벤트 젖병 2개에 임산부 촬영권에

아주 흐믓해 했죠

프뢰벨 아가방 헤르메스 치코 몇군데 줄을 서니 수건과 기저귀 물티슈를 주더군요.

아직 기저귀 쓸날이 멀었는데 하면서도 신기해서 받아왔답니다.

설명듣고 줄서고 구경하니 나중에는 너무 힘들더라고요.

눈도 감기고 그 뒤로는 설명도 잘 안들리고

간다히 프뢰벨 영어동화시디 받으려고 설명듣는데 졸음이~

사실 설명하는분께 다 안다고 할 수 없었어요.

제가 원래 어린이 전집을 만든 회사에 2년가까이 근무한적이 있어서 유아통홥 프로그램부터 위인, 자연관찰 과학 전래, 명작 신화 이런 것들을 다 진행해 본경험으로 웬만한 건 다 알거든요. 그 작업과정까지.

하지만 애써 설명 듣다 보니  잠깐 회의가 들었어요

임신때부터 사서 읽어주어야 한다는데 꼭 그래야하나 싶더라고요 가격도 정말 비싸고요.

하지만 그래도 영어 동화씨디를 얻어서 기쁜 맘으로 나왔습니다.

유아 책구경은 잘 못했어요.

찬찬히 둘러볼 기회가 별로 없었지요.

사람도 많고 너무 볼때가 많음 잘 못보겠더라고요.

나중에 상담중 어떤 사람이 제게 웃찾사의 경분이를 닮았다고 하더군요.

대체 경분이가 누군지?

마지막 까지 한 고민은 제대혈 해야할까

그런거였어요

요즘에는 기증하는 공여프로그램도 있었던 여유있음 하면 좋지만 일시불로 지불해야한다니 좀 꺼려지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베이비 페어기간에 하면 참 많이 싼데 놓치기도 아깝고

생각해보고 다시 오자고 그냥 왔네요.

오는길 지하철에 서있는데 앞 아가씨가 자릴 양보해 주었어요

사실 저 아직 배 그렇게 많이는 안나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봐요 자리까지 양보해 주다니 흑

그래도 체면 불구하고 앉아서 왔답니다.

몸만 안힘들면 또 가고 프네요

아직 시간이 남아 아거저거 사긴 그랬어요. 대신 살게 엄청 많다는 걸 알았죠.

아기 하나 낳아 기르는데 정말 돈 많이 들겠구나 하면서도 웃었네요.

사실 다 못 본 것 같아 아쉬워요.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내이름은김삼순 2006-08-26 1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아기들 분유값,,기저기값 장난 아니예요~~ㅎㅎ 물론 저희 언니 옆에서 본거지만,,많이 많이 모아두셔요~~^^ 떨어지기 무섭게 사다놔야하드라구요,,
그리고 자리를 양보해준 아가씨 참 쎈쓰있는 분이셔요,
요즘같은 세상엔 버스에서도 노약자 자리에 버젓이 앉아있는 젊은 사람들이 많더라구요,,자리 양보할 줄도 모르고,,
임산부이시니 몸 조심 하셔야죠^^

하늘바람 2006-08-26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삼순님 아직 멀었다고 나몰라라 할게 아닐거 같더라고요 차근차근 준비해야겠단 생각했어요. 네 지하철 자리양보해준 아가씨 너무 고마웠답니다

물만두 2006-08-26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직도 친절은 살아있군요^^

하늘바람 2006-08-26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럼요. 물만두님 이제 저도 실천해야하는데

프레이야 2006-08-26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 아버님은 지금도 모유 안 먹인 걸 가끔 이야기하시죠. 전 둘다 파스퇴르 분유로만 키웠거든요. 그래도 얼마나 건강한지 고맙죠.. 요즘 분유에도 뭐 이물질이 발견되곤 해서 안심하지 못하지만 영양성분을 조제하는 제품이니까 차라리 부실한 모유보단 나은지도 모르겠어요. 모유로 키운 아이가 두되가 더 좋다고 하는 말을 가끔 하시며..^^ 이보다 더 좋을 필요까지야 ㅎㅎ 그것보다 모유로 키우면 정서상 더 좋겠죠. 가슴이 따뜻한 아이로..

하늘바람 2006-08-26 1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유 ^^ 그거 마음대로 되는 일은 아닌 거 같아요. 전 어릴대 엄마젓이 모자라 분유 먹여야 했는데 분유도 잘 안먹었다네요. 그래서 글너지 몸이 약한 편이에요

또또유스또 2006-08-26 17: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은 젖병보면 많이 신기하죠?
전 친정엄마가 아기용품 사 주실때 참 많이 뭉클했어요...
복이를 만나면서 새롭게 알아가는 세상이 신기하지요?
울 엄마 말씀이 그 기억으로 인해 미운짓 속상한짓 하는거 다 잊을수 있다네요 나중에... 님 좋은 기억 행복한 기억 많이 만드세요...

하늘바람 2006-08-26 17: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신기하더라고요. 작은 젓병 사실 제가 한번 빨아보고 싶었는데 참았어요. 기저귀는 한번 펴봤답니다. 기저귀를 만져 본적도 없어서 ^^

모1 2006-08-26 2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씀하신 기증은 어떠신가요? 그것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조혈모세포인가 그것이 풍부하다면서요? 태반에?

하늘바람 2006-08-26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모1님 제대혈 하고픈데 사실 좀 부담도 되네요 아이 보험도 가입했는데 제대혈까지 하면 오나벽하겠지만 사실 백혈병에 걸린다는 확률이라는게 . 글쎄요

마태우스 2006-08-27 1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분이가 누굴까요. 저두 못봐서 모르겠지만 요즘은 개그맨들 다미녀랍니다

하늘바람 2006-08-27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흑 마태님 경분이를 지금 찾아보니 정말 속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