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이라 막내랑 함께 해서 좋기는 하지만 급식이 아쉽다. 아점 챙겨 먹이고 귤이랑 불닭볶음면도 챙겨둬야 한다. 매일매일 돈 대신 쌓이는 빨래와 먼지. 돌아서면 일이고 헝클어진 물건들. 전문가의 손길을 빌려야 하나 갈등도 여러번이다가 이 책을 만나서 위안 받았다.

 

살림책들, 미니멀리스트 관련 책들은 신기하게 읽는 순간 '나도 이렇게 깔끔해 질 수 있다'고 최면을 건다. 책은 가격에 비해 너무 얇고 정보도 없는듯 실망스럽지만 책을 받아 들고 (아 얇어) 펼치고 (아 사진도 평범해) 읽고 (전에 그 책이랑 비슷해) 덮지만 (다시 팔까) 내가 잘못한 기분은 들지 않는다. (응 아니야)

 

목차에서 모든 걸 말해주는 책이다. 책 소개글이 전부인 책. 그중 가장 최고인 말은 "우선 간단하게, 마음이 내키면 조금 더 열심히 한다" "스스로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장치를 만든다"

 

다이어리에 셀프 칭찬 세 문장씩 적고 있다. 그리고 작은 스티커도 붙여주고 있다. (예쁜 분홍색 피치 캐릭터 스티커를 좋아합니다) 설겆이와 청소의 비포/애프터 사진을 찍어보기도 한다. 그리고 가끔 이 책을 다시 펼쳐 본다. 청소는 조금씩 하고 대청소라는 환상은 잊기로 했다. 오늘은 금요일, 화장실 청소하는 날이다. 오늘은. 이 책의 팁 대로 타이머를 정하고 딱 그 시간 안에만 청소하겠다. 우선 간단하게. 어젯밤에 눈이 와서 그릉가, 마음은 안내키니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8-02-23 08: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살림 책들 읽으면서 할 수 있다,를 이젠 외치지도 않는 1인입니다.
막내랑 함께 해서 좋다고 하시는 거 완전 멋져요.
저는 며칠 전 혼자 친구 만나러 나가는데 아롱이가,
아들 두고 도망가는거냐, 묻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돈 대신 쌓이는 빨래와 먼지~~~
이 표현, 나중에 저 써도 되나요?
너무너무 현실적이예요^^

유부만두 2018-02-23 11:50   좋아요 0 | URL
할 수 있다... 저도 생각으로만 말하구요;;;; 저희 막내도 혼자 두고 나가는거 싫어해요. 보통땐 다 큰 척 하더니..

조금만 더 버티면 개학입니다. ^^

책읽는나무 2018-02-23 19: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제 일주일 남았습니다.
화이팅입니다.ㅋㅋ
근데 막내 아드님도 불닭볶음면을 좋아하는군요?
울집 큰 아들도 매운거 땡기는 날엔 맨날 불닭볶음면을 사다 먹더라구요.^^

유부만두 2018-02-24 08:26   좋아요 0 | URL
그래요, 이제 일주일입니다! 컬링의 마지막 두 세트쯤 남긴 기분이에요. 그래도 우리가 후공이니 잘만 계산해서 드로잉 하면 이길 (?) 수 있어요. 침착해야 해요.
그러니까 애들은 아침에 깨우지 않고 아점으로 주면 더블 테이크 아웃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금요일이 개학이자 새학년 첫날이니 너무 속도를 내서 애들을 대해서도 너무 천천히 가도 안되겠죠?... 게임을 너무 하려고 들테니까 중간에 막아주는 스톤을 세워야 될거구요. 내 이쁘고 반질반질한 돌덩이....

기운냅시다! ^^ 일요일엔 일찍 일어나야겠네요! 영미!

psyche 2018-02-27 0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청소라는 환상은 버린 지 이미 오래. 내가 얘들아 청소 좀 하자고 하면 아이들이 오늘 손님와요? 라고 물은지 오래되었다는...

유부만두 2018-02-27 08:12   좋아요 0 | URL
ㅎㅎㅎ 저희집도 학습지 선생님 오시는 날이 제일 깨끗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