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구정 즈음만 해도 곧 개학이다 하며 버텼는데 일리아스, 오뒷세이아를 다 읽어도 개학은 오지 않았다. 온라인 개학 (개학인데 방학입니다)이라도 감사히 받잡은 다음엔 삼국지를 읽고 있다. 이러다 어디로 갈지 나는 모르겠고. 


적벽대전, 그 장강을 내가 가 볼 수는 있을까. 


만화와 만담, 그리고 삼국지연의 (요시카와 에이지 판) 완전 요약본으로 만든 '삼국지 스피리츠' 1권을 읽었다. 적벽대전까지 나온다. 


만화는 삼국지 내용과 거의 관련이 없는 개그. 두 작가의 대담이 삼국지 덕후들의 감상을 보여주고 (2번 표시 부분. 이 대담 혹은 만담 부분이 '삼국지톡' 에 해당) 오른쪽 상단의 작은 부분 (1번)이 삼국지 요약이다. 글씨가 작아서 나 같은 노안 독자에겐 불편하지만 읽으면 전에 읽은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기엔 좋다. 오른쪽 하단엔 인물을 하나씩 소개한다. 처음 삼국지를 접하는 초중등에겐 별로인듯. 만화는 살짝 성인풍으로 (유장을 필사적으로 말리는 왕루가 망사스타킹과 가터벨트를 입는 식;;;) 개그. 




그러니... 영화 적벽대전을 다시 봐야겠더라. 우선 1편.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영화라 중국! 스피릿으로 꽉 차있다. (축구의 유래는 중국! 이라고 외치고 있다) 하지만 cg가 부족해서 몇십만 대군 사이즈가 빈약해 보였다. 게다가 호랑이 사냥 장면은 애처롭기까지. 그래도 주유와 소교의 애정신은 예뻤다. 아주. 손상향 비중이 많았는데 전형적 말괄량이로라도 만들어서 여성 비율을 넣으려는 노력이겠지만 삼국지에서 여성은 뭐.... 


주유(양조위)가 비쥬얼로 제갈에게 밀리고 조조도 못난이로 나오는 데다 (이중톈 선생의 탄식이 들린다) 주유의 절대음감이 생뚱맞아서 집중하기가 쉽지 않았다. 게다가 관우 키도 작아! 유비가 칼귀야! 조자룡이, 나의 조운이 .... ㅜ ㅜ 


1탄은 육지전만 보여주고 끝나는데 책과 달리 모든 장수들이 한 곳에 모여서 다 함께 싸운다. 방패와 창이 현란하게 오갈 땐 뭐, 이건 삼국지의 또다른 복습+개그 드라마 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오늘 밤 2탄을 마저 보겠다. 남동풍이 불것이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20-04-18 11: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희 막내는 반지의 제왕을 읽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마침 금요일이라 1편을 보기로 했답니다.
우리 애는 삼국지를 만화라도 읽을 기회가 없을 것 같아 괜히 부럽네요, 님의 막내가!^^

유부만두 2020-04-18 22:08   좋아요 0 | URL
우리 막내 (중2)가 라로님 댁 막내랑 비슷한 나이죠?
얘한텐 반지의 제왕은 너무 어렵고 낯설어요. 애 아빠가 좋아함;;;
그곳에선 삼국지 보단 아마 그리스 영웅들이 더 매력적일지도 모르죠.
해든이가 한국에 더 있었더라면 다 섭렵했을 수도 있어요. ^^

단발머리 2020-04-18 21: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개학인데 방학입니다.
공감의 박수! 짝짝 짝짝짝!! !!!

유부만두 2020-04-18 22:10   좋아요 0 | URL
아 정말 이게 개학도 아닌 것이 방학도 아닌 것이
남아도는 시간에 왜 하루와 일주일은 이리 빨리 지나고
일일 다섯끼 씩 먹어치우는 먹깨비들은 왜 지칠줄을 모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