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가 꿈인 딸은 1학년 때부터 컷 만화를 그렸다. (스토리를 넣어서)

딸이 그린 만화를 보면서 하루가 다르게 실력이 늘어나는 걸 보고 깜짝 놀라곤 한다.

역시 미술적 재능은 유전자 영향이 큰 듯하다.

난 그림 쪽엔 꽝이다.

딸의 미술적 재능은 아빠를 닮았다.

우리 수퍼남매가 날 닮았으면 수학을 잘할 텐데......

엊그제 교육청 미술 영재 등록을 마쳤는데 거기서

영재 교육원을 다니면서 다양한 창의적 경험 등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일 년 후에는 더 많이 성장하리라 믿는다.

요즘은 스케치만 하지 말고 , 채색까지 해 보라는 아빠의 주문에 채색을 하기 시작했는데

역시 채색까지 하니 완성도가 높아졌다.

강풀 님도 습작만 하지 말고,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라고 조언을 하시더라.

그 말은 연습만 하면 작품이 되지 못 한다는 것이다. 처음부터 작품을 완성하겠다는 각오로 시작하라는 것이었다.

딸도 보니 매번 연습장에 끄적이기만 하지 제대로 완성된 게 하나도 없다.

아까운 만화가 꽤 있다.

이번에는 완성할 수 있도록 옆에서 다독여야겠다.

 

10년 전에 가르친 6학년 중에 딸처럼 만화를 아주 잘 그리는 여자 아이가 있었다.

이름도 아직 기억하고 있다. 백@@ 라고. 지금은 어엿한 아가씨가 되어 있겠지.

자신의 재능대로 길을 택했을 지 궁금하다.

안경을 쓰고, 마르고, 키가 컸으며 아주 얌전하면서 왼손으로 그림을 쓱쓱 잘 그리던 아이였다.

내가 가르쳐 본 아이 중에 가장 그림 실력이 뛰어났던 것 같다.

그 아이 덕분에 학급 문집 삽화들도 쉽게 해결된 기억이 난다.

우리 딸이 그리는 만화 같은 순정 만화를 그렸던 것 같다.

자신의 재능 대로 진로를 잘 갔는지 궁금하다.

 

딸이 친구들과 영화 보러 간 틈을 사서 몰래 만화를 올려 본다.

딸이 알게 되면 저작권료 내라고 할지도.....

 

이야기 컨셉은 고등학생의 러브 스토리인 듯하다.

 

"딱 한 권"에 우리 집에 있는 아빠 책 "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영화 1001"을 등장시킨 걸 보고 푸하하 웃었다.

 

가끔은 배경까지 섬세하게 나타내는 걸 보고 깜짝 놀랄 때가 있다.

 

 

첫 페이지를 확대해 본 것이다.

   

 

누나가 하얀 유령처럼 엑스트라들을  그린 걸 보고, 아들도 자신의 그림에 이 유령(?)들을 등장시키고 있다.

누나 덕분에 아들의 그림 실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중이다. 

아들은 그림 잘 그리는 누나 때문에 여섯 살까지 전혀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종이만 있으면 본인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다 표현하는 걸 보고 마음이 놓인다.

슬쩍슬쩍 누나 그림을 곁눈질로 보고 자기 그림에 응용을 한다. 기특한지고.....

아까도 이 만화를 찍고 있으니 은근 샘이 났나 보다.

얼른 그림 한 장을 그려 보여주길래 아들 것도 사진으로 찍어 줬더니 씨익 웃는다.

 

발이 삐긋하는 장면을 확대하여 뼈를 그릴 생각을 하다니!

옆에 보이는 손가락은 아들의 손가락이다.

 

 

부디 이 러브 스토리가 완성되길 바라며.......

나도 독자로서 이 만화의 뒷 이야기가 무지 궁금할 뿐이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3-02-03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솜씨가 단단하네요~ 짝짝짝!!!
우리 애들도 어릴 때 만화를 좀 그리긴 했는데, 지속적으로 하지는 않았어요.
좋아서 하는 활동도 동기부여와 자극이 필요한 거 같아요~ ^^

수퍼남매맘 2013-02-03 13:17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재능은 있어 보여요.
적당한 부담감을 줘서 마무리를 시키려고요.
순오기 선생님이 지켜 보신다고 해야겠어요. ㅎㅎㅎ

순오기 2013-02-03 13:46   좋아요 0 | URL
지켜본다는 말보다는 응원한다고 해주세요!^^

희망찬샘 2013-02-04 0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입이 쩌억 벌어집니다. 정말 타고난 재능이군요. 배우지 않았음에도 이런 일이 가능한 아이들, 부러워요. 보물이네요.

수퍼남매맘 2013-02-04 15:22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지금은 여느 순정만화 같은 그림이지만 점차 자기만의 개성 있는 그림 스타일을 찾아가리라 기대해 봅니다. 응원해 주세요. 희망이도 그림 잘 그리던데요 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