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갖고 싶은 책들이 몇 권 있다. 구매 리스트에 올렸다가 매번 다른 책들에 밀리곤 하지만 그렇다고 책에 대한 애정도가 낮은 것은 절대 아니다. 다만 때를 못 만났을 뿐. 

 

서현 작가님의 책은 사계절에서 작가 사인본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응모했다가  사인본은 안 되고, 다른 선물이 당첨되어 하는 수 없이 구매해야겠다.

 

서지원 작가님의 신통방통 시리즈는 교실에 있으면 딱이다 싶다. 몇 권은 가지고 있으나 시리즈가 생각보다 꽤 많다. 수학에 자신이 부족하거나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알맞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왕도둑 호첸플로츠 시리즈도 재밌게 읽었는데 소장하고 있지는 않다. 저학년 아이들이 무지 좋아하는 책인데..... 지난 학교에는 내가 수서해서 비치해 놓고 왔는데 지금 학교는 있나 모르겠다. 책을 싫어하는 남자 아이들도  풍~ 덩 책에 빠지게 만드는 아주 재밌는 이야기이다.

 

마지막 갈수록 아이들 입에서 쉽게 욕지거리가 나오곤 해서  마음이 아프곤 하는데  욕과 관련된 책이 하나도 없다. 알라딘 지인들이 강추하는 책이기도 한데.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12-07-12 0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왕도둑 호첸플로츠는 시리즈가 몇 권 더 있었군요.?
맨 앞 한 권밖에 못 읽어봤는데,암튼 재밌었어요.딱 남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책이었던 것같아요.^^
책 두께가 있어 아마도 3학년쯤 읽으면 이해도 쉽고 좋아하지 싶어요.

신통방통 시리즈도 모아보면 정말 많더군요.근데 읽어본 아이들은 재밌나봐요.계속 빌려가더군요.
전 좋은책 어린이인가? 그시리즈랑 연관된 책인줄 알았었는데 수학동화관련 시리즈로 별도로 묶여 있더군요.
저도 꽤 괜찮은 것같아 집에 사다놓을까? 심히 고려중이에요.^^
아무래도 둥이들은 수학에 그닥 소질이 없을 듯해서요.ㅋㅋ

욕전쟁은 정말 욕이 나와요.희망찬샘님 페이퍼에서 보고 아들녀석에게 읽어보라고 권해줬다가 4학년 남자아이들이 진짜 욕 나온다고 너무 좋아라 하면서 낄낄거리고 빌려 갔었죠.ㅠ
아이들은 그렇게 카타르시스를 느끼나봐요.ㅋㅋ 희망찬샘님도 욕전쟁은 6학년쯤 되는 고학년 아이들이 읽는게 좋을 것같다고 하시더라구요.4학년 아이들은 그저 욕만 읽고 낄낄 거리는 것을 보니 아직 덜 컸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욕시험은 제가 읽어보진 않았는데 저학년용 시리즈중 한 권인 것을 보면 욕은 나오지 않는 것같아요.^^
욕시험은 민군 3학년때 읽히긴 했었는데...같이 읽어보지 못한 책들은 책이 이렇다 저렇다 말을 할 수 없으니 정말 엄마도 책을 함께 읽는 것이 맞긴 맞나봐요.^^

수퍼남매맘 2012-07-12 13:32   좋아요 0 | URL
호첸플로츠는 아마 희망찬샘 때문에 알게 되었을 거예요. 작년에 가르쳣던 1학년 아이들 중에는 아침독서를 꾸준히 한 결과,독서력이 향상되어 이걸 거뜬히 읽어내더라고요. 지금 울 반 아이들 중에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아이들이 몇 명 보여요.나무님 말씀대로 남자 아이들에게 딱이에요.

<욕>과 관련된 책은 저도 아직 안 읽어 봐서 님의 평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교실에 저,중,고학년 도서가 모두 있으면 자기 독서력에 맞춰 골라 읽을 수 있어서 가능한 한 저,중,고를 고르게 갖추려고 노력중이에요.

희망찬샘 2012-07-13 2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다 아는 책이에요. 좋은책어린이는 '요술 연필 페니' 시리즈로도 유명하지요. 우공비가 나오는 '좋은책신사고'로도 유명한 출판사라 하더군요. <<욕전쟁>>에 비하면 <<욕시험>>은 좀 밋밋해요. 욕전쟁은 저학년 아동에겐 비추! 너무 재미있지만, 아이들이 작가가 의도하는 심오한 행간의 의미를 읽을 수 있을지가 염려스럽기 때문이지요. 시아양에게는 참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