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책이 도착했고,
열심히 읽지 않은 책장에 꽂아 두게 된다.
읽지 않은 쪽은 곧 읽게 될 순간들이 올테지만
늑장을 부린다면 책은 곧 낡아질 것이다.
(거실끝자락에 놓여 있어 햇볕이 들어오는 창가자리이기 때문)
그래서 마음은 늘 급하지만
행동은 굼뜬다.

올 해도 이번 달과 다음 달, 두어 달밖에 남지 않았다.
한 해를 마무리 하려면 이제 책 주문은 당분간 멈춰야 겠구나!
라고 생각했고,
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해 오는 것도 당분간 멈추자!
라고 생각했다.

이래놓고 또 주문하고 있는 모순을 일삼겠지만,
알라딘에서 알려준 올 한 해의 기록을 살펴보니
10 개월 중 5 개월은 주문 내역이 없었다.
계획을 세운 소비는 아니었을테고 그저 슬럼프에 빠져 허우적 거리던 때이지 않았을까,라고 추측해 본다.
주문을 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책으로 독서를 하려고 마음을 먹는다면 충분히 실행할 수도 있겠다.(그렇겠지?!)

요즘 하루에 여러 권을 조금씩 번갈아 읽는 와중에 에밀 졸라의 <목로주점>이 퍽 인상적여서 검색을 하며, 다른 분들의 리뷰와 페이퍼를 찬찬히 읽기 시작했다.
확실히 내가 읽지 않은 책 리뷰를 읽을 때의 느낌과 내가 읽고 있는 책 또는 내가 읽은 책의 다른 이들의 리뷰를 읽을 때의 느낌은 현저히 다르다.
이것은 아는 만큼 보이고 느낄 수 있다는 바로 그말이렸다!
‘루공마카르 총서‘의 스무 권의 연작 소설로 계획된 것 중의 한 권이 <목로주점>이라고 하니 그렇다면 다른 권의 책들도 찾아 읽어야지 않나?싶어 다음 번에 읽을 책으로 <제르미날>을 구입했다.

그리고 버지니아 울프의 책들을 전작을 하고 싶은 마음만 간절했으나 출판사가 여러 곳이라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검색하다가 솔 출판사에서 나온 울프 전집들이 마음에 들어 일단 두 권을 주문해 보았다.책은 예쁘다.
<댈러웨이 부인>과 <등대로>다.
3기니를 주문하려고 검색했다가 먼저 점찍어 둔 책들을 주문했다.
3기니를 빼먹었구나!!이런~

그리고 보부아르 전기,
제2의 성을 읽었으니 전기도 읽어보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0부0두님의 페이퍼들은 늘 자극+자극=주문이 되는 것 같다.
모든 책들을 재미나게 읽으시는 듯 하니 어려운 책들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호기심이 인다.
현재는 0로님이 읽고 계시니 자극 진행시켜 주실 이가 바뀌긴 했지만....^^

황정은의 <일기>
얼마 전까지 <제2의 성> 리뷰나 페이퍼가 올라오면 정말 빼먹지 않고 공부하 듯 읽었다.이 책처럼 빼먹지 않고 읽었던 리뷰가 황정은의 <일기>였다.이 책의 리뷰는 그저 황정은의 책을 읽는 기분으로 읽혔는데 다 좋았다.진심을 담아 각각 좋아요!를 눌렀던 듯하다.특히 0쟝0님의 리뷰는 괜히 울컥해지기도 했었다.읽는 시간대가 좀 그러했던 듯도 했었겠지만...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란 건? 그 책을 읽고 좋아하는 상대의 마음이 덩달아 느껴지는 묘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작가와 책이 더 좋아지고,책을 읽는 사람들마저 너무 좋아지는 것 같다.
그래서 이 작은 에세이집이 얼마나 나를 더 좋은 시간으로 이끌어 줄지 기대가 되어 한참 책 표지만 들여다 보고 어루만져 보았다.
기억나는 리뷰어들의 감동을 곧 나도 느껴볼 수 있으리라!

록산 게이의 <헝거>와 한강의 <작별하지 않는다>
마음의 각오를 하고 읽어야 할 에세이집과 장편 소설이지 싶다.
특히 한강의 소설은 <소년이 온다>를 힘겹게 읽었던 그 느낌이 지속되지 싶다.제주 4.3사건을 소재로 소설을 써 내려갔다고 하니....

마지막으로 뤼스 이리가라이 <하나이지 않은 성>
이 책이야말로 마음 단단히 먹고 읽어야 할 책이지 싶은데...‘제2의 성‘도 읽었는데 이 책이라고? 용기를 먹어 보지만 리뷰나 100자평에서 책이 어렵다고 써 있으니 그 용기 많이 사그라지게 된다.얼마만큼 해독하며 읽을 수 있을지 좀 두렵다.
그냥 물 흐르듯 따라가며 읽어 본다!!에 의의를 두고 다른 분들의 소감평이 올라온다면 또 각잡고 공부하 듯 읽으며 갈래를 잡아가리라 계획을 세웠다.

이번엔 내년 22년의 다이어리 무민 수첩과 독서대 굿즈도 따로 신청했다.갈수록 벽돌책은 늘어나고 독서대 한 대로도 모자랄 듯 하여 독서대도 동시에 사용하는 게 책을 들었다 놨다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지 않을까,싶은데 얕은 꾀일까?
독서대가 두 개라고 책을 많이 읽게 된다는 보장은 없을테니...
그래도 스누피 이제 나와 함께 하자꾸나!!!
다이어리 무민 수첩을 보고 있자니 0이드님처럼 나도 미리 써 볼까?싶기도 하고.....
미리 쓴다고 다이어리를 다 채우지도 못할테고,
무민 다이어리는 판형이 좀 작게 나왔으니 22년은 꼭 다 채울 수 있길 기대해 본다.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11-12 11:3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마지막 스누피 지붕위 눕 자세!
2021년 두달도 채 남지 않았네요

나무님 겨울의 양식들 두둑해서
긴긴 겨울밤
열독 속으로!
북플에 인증 하며 포스팅 할 수록 책 완독 하게 됩니다! ㅎㅎ
무민 다이어리 넘 ㅎ 예쁘네요 ^ㅅ^

책읽는나무 2021-11-12 12:10   좋아요 4 | URL
저도 지금 저 스누피 눕 자세네요?ㅋㅋ
물리치료 받느라고~^^

이제 동면 들어갈 수 있겠죠??
쌓아놓은 책들이랑 어서 읽어서 치울 생각뿐이네요..정리가 넘 안되니.ㅜㅜ
인증해 놓은 책은 책임감으로 완독해낼 수 있겠죠??과연 그래야 할텐데....인증하고 포스팅해 놓구서도 아직 완독 깜깜이 책들도 너무 많으니~ㅜㅜ
힘내야죠^^
스콧님 이제 점심시간이네요?
맛난 음식 드시고 오늘도 즐겁게 보내시길요.
많은 지식 안겨주셔 늘 감사드립니다♡

레삭매냐 2021-11-12 13:3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는 입으로만 졸라를 읽겠다며
책을 꾸역꾸역 사두고 있는데
다 읽은 책은 1도 없네요 그것 참.

버지니아 울프의 책들은 관록의
솔출판사가 제일 나아 보입니다.

책읽는나무 2021-11-12 14:33   좋아요 2 | URL
레삭매냐님도 아직 졸라 안읽으셨나요?
요즘 졸라,졸라 하고 있는데
저만 안읽은 줄 알았네요~
다행입니다ㅋㅋ

울프 책을 고르느라 시간을 엄청 많이 투자했는데...레삭매냐님의 안목을 더욱 충실히 받들겠습니다.
눈으로 직접 보니 더 예뻐 보여 다른 책들도 깔맞춤을 해보려구요!!!^^

미미 2021-11-12 13:3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곧 내년이란 사실이 다이어리를 보니 실감이 나네요(뭐든 느린 편) 무민 다이어리 예뻐요~♡
아 저도 읽기전, 중,후 타인의 리뷰읽을 때 느낌이 확 차이 나는것 공감해요. 읽고나서 그 책이 좋을 땐 마구마구 찾아보는데 그러면서 감동,즐거움도 배가 되더라고요ㅎㅎ 겹치는 책이 많아 더 반가운 📚 책탑👍 비온 뒤 쭉 공기맑아서 산책하기 좋은 날씨예요 평온한 하루 보내세요♡( ᵘ ᵕ ᵘ ⁎)♡

책읽는나무 2021-11-12 14:40   좋아요 4 | URL
리뷰 찾아 읽을 때 빠지지 않으시던 미미님!!! 절대 느리지 않으셔요^^
겹치는 책이 많으실 껍니다.
미미님의 리뷰도 한몫 했으니까요.
0미님 얘기도 빠졌군요??ㅋㅋ
졸라책 시리즈로 다 찾아 읽어야 겠다고 불을 지피신 건 아마도 미미님??ㅋㅋ
리뷰가 너무 많아 마구 읽어도 정신이 없어 땡스 투는 정작 어느 분들께 했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아까 밖에 나갈 때만 해도 좀 추워도 날씨 좋아 기분 좋았는데 지금은 비가 쏟아질 듯 흐려 기분 다운 되어 집으로 기어 들어왔어요.ㅜㅜ
뜨끈하게 장판 틀어서 졸라 읽고 졸라구요^^

잠자냥 2021-11-12 14:24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역시나 재밌는 남이 산 책 이야기. ㅎㅎ
저 0에 들어가는 글자 다 맞혔어요. 상 주세요! ㅋㅋㅋ

책읽는나무 2021-11-12 14:44   좋아요 4 | URL
남이 산 책 이야기가 재밌다는 건 남의 이야기를 관심가지며 재미나게 들어주신다는 말씀!!^^
닉넴도 다 맞추시공~
완벽하신 잠자냥님께 뽀뽀 선물을 해드리겠습니다.
이리 오셔요!!!!!!!!💋💋😘🤩

stella.K 2021-11-12 14:4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는 꿈이 하나 생겼죠.
알라딘 통장 제로로 만들고 쌓아 놓은 책 어느 정도 읽으면
서점이나 우주점 직접 나가서 책을 사는 아날로그적 꿈이.
그럼 많이 사 봤자 두서너 권이고,
무게와 현금 나가는 것 생각하면 딱 필요한 만큼의 책만
살 것 같아요. 그래서 이달의 거시기에 욕심내지 않기로.
물론 되면 여전히 좋겠지만~ㅋ

책읽는나무 2021-11-12 14:51   좋아요 4 | URL
아날로그적 책 구입!!
정말 그리되면 합리적인 구입이 되겠어요ㅋㅋ
저도 동네 서점 가서는 생각보다 많이 안사지긴 하더라구요.무겁기도 하고,바로 눈앞에서 영수증을 받아 들고 보니 음~~~!!!!!!!
느낌표 몇 개나 달고 오죠ㅋㅋㅋ
온라인 주문은 개념이 팍 꽂히질 않고 일단 택배로 대신 받으니까 !!!!느낌표 달 시간도 없이 그냥 새책 받아 기분 좋아서 헤벌레~~하고 있으니~ㅜㅜ
저는 읽은 책보다 책 구입 권수가 몇 백 권이나 더 많은 것에 좀 충격을 받곤 하거든요.
매번 읽고 사자!!!! 제발~~~!!!!
그래도 또 까먹죠~^^
올 해는 정말 어떠케든 계획을 다시 세워 내년엔 알찬 독서인으로 거듭나 보려구요!!
스텔라님도 더욱 거듭나시길!!^^

난티나무 2021-11-12 15:54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하나이지 않은 성… ㅠㅠ 어렵습니다. 각오 단단히 하고 관련 책 얇은 거 하나 읽고 나서 펼쳤는데도 @@ 포기각 완전 나와요…. 흑

책읽는나무 2021-11-12 18:12   좋아요 1 | URL
어려운가요???흑흑~ㅜㅜ
리뷰도 다들 어렵다고 적혀 있어 많이 놀랐습니다.얼마나 어려우면 하나같이 어렵다고 할까???싶더라구요ㅜㅜ
글자만 읽는 심정으로 인내심의 한계를 느껴 보는 시간이 되겠군요!!!아~~어쩐다???ㅜㅜ

mini74 2021-11-12 23:2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앗 저도 무민으로 받았어요 ㅎㅎ 언니 가계부 요청에 어쩔 수없이 책을 또 주문했지요 ㅎㅎ 가계부, 그것도 쓰지 않을 거 빤히 알면서 ㅎㅎ 책탑 애정합니다 *^^*

책읽는나무 2021-11-12 18:14   좋아요 2 | URL
실시간 댓글이네요ㅋㅋ
안그래도 가계부 봤어요.
가계부로 선택할뻔도 했네요!!
여적 가계부 작성 끝까지 못하고 포기한 게 많아 그냥 다이어리로 주문했더랬는데....다이어리도 1년 다 채운 적이 없어서...ㅋㅋㅋ
내년부터는 무조건 다 채울 각오를!!!!!^^
책탑 애정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요♡

붕붕툐툐 2021-11-12 23:1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 다 너무 좋은 책들인데 읽기 만만찮은 책들인 거 같아요~ 물론 제2의 성도 뚝닥 읽으신 책나무님은 잘 읽어내시겠지만요!!ㅎㅎ
페이퍼 내용에 아이들이 나올 때와 안 나올 때의 느낌이 좀 다른거 같아용~ 나올 땐 발랄&생기넘침&귀여움
안 나올 땐 차분&지적
제 느낌입니다!ㅎㅎ

책읽는나무 2021-11-13 08:10   좋아요 1 | URL
제2의 성도 만만찮았죠~
저 두 어 달 걸려서 읽었어요^^
넘 느리게 읽는 편이어서 미리 읽고 있었죠~~아니죠!! 그냥 읽고 있었는데 어쩌다 보니 대열에 합류한 케이스였었죠ㅋㅋㅋ
그때 다정했었던 느낌이 좋아 이 책도 구입은 했는데....쩝쩝~
중간고사 기말고사 어려운 과목 시험을 앞둔 기분이네요ㅋㅋ
그냥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따라가보려구요~이해하든,말든요ㅋㅋㅋ 쌤!!! 이런 학생도 분명히 있겠죠?? 이해하든 말든 그저 쌤만 믿고 따라가는 학생요ㅋㅋㅋ

제 글의 성격이 달랐나요??
다시 읽어 보니 차분한 것 같기도 하구요??
생각해 보니 아이들 얘기 쓸 때는 웃긴 에피소드 위주로 적는 것도 같구요?? 제가 그랬었나 봅니다.
그럼 어떤 게 진짜 제모습인 걸까요?
그래서 지인들도 저더러 성격 참 이상하다고? 알 수 없는 성격이라고 하나 봅니다???ㅋㅋㅋ
툐툐님 우리 서로 양파 같은 성격 계속 알아 갑시다!!! 늘 새롭잖아요??ㅋㅋㅋ
오늘도 산행 가시나요??
모쪼록 조심하시면서 다녀오시길요♡

공쟝쟝 2021-11-12 23:3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두 책읽고난 뒤, 제 독후감 써서 올리고 난 후, 책과 관련한 페이퍼 꼼꼼히 다 챙겨보는 편이예요. 더 풍성해지기도 하고 다른 관점을 만나 신기하기도 하고. 독서도 재밌지만 이후의 활동들(?)이 더 재밌어서 요 알라딘 서재에 아주 푹 빠져버리고 말았답니다. ㅋㅋㅋ - 0쟝0-

책읽는나무 2021-11-13 08:19   좋아요 2 | URL
맞아요 맞아~~^^ 0쟝0님!!ㅋㅋㅋ
평소엔 북플친 뉴스 피드 위주로만 글을 읽다 보니 책 보관함에 담기 바쁘고,책 다 읽고 나면 각 잡고 그 책 검색해서 관련글 찾아 읽으면 접하지 못했던 알라디너분들의 글과 그동안 내가 놓쳤던 분들의 글을 동시에 읽으면서 내가 느끼지 못했던,생각지 못했던 지식도 쌓고,재밌는 글들은 혼자 웃고...그렇게 이후의 독후활동이 되는 것 같아 좋더라구요.한 몇 년 된 것 같아요ㅋㅋㅋ
그러다 보면 정말 나름의 그런 서재 활동에 푹 빠지게 된다는 함정이 있긴 합니다.때론 혼자 뒷북 치고 있다는 생각도 들긴 한데...읽었던 책이 더 대단해 보이기도 하고,그 대단한 책을 읽은 나도 대단해 보이기도 하고???(정말???)ㅋㅋㅋ
토요일 주말 아침 해가 서서히가 아니고 완전 떠올랐네요!!!!!
어제 일찍 레드 썬~했는데도 늦잠까지!!! 암튼 오늘부터 주말도 열심히 살아 보자구요..0쟝0님♡

희선 2021-11-12 23:5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십일월도 곧 반이 가겠습니다 그러면 2021년은 한달 반 남겠네요 어느새 그렇게 되다니... 한 것도 없는데 늘 시간은 잘도 갑니다 앞으로 보실 책이 많아서 좋으시겠습니다 그걸 보기만 해도 좋을 듯합니다 보다보면 다 보시겠지요


희선

책읽는나무 2021-11-13 08:25   좋아요 1 | URL
저는 알라딘 굿즈 이맘 때 내년 다이어리 출시되늗 걸 보면 벌써 연말 같은 생각이 들어요.
달력 10월을 뜯거나 넘겨 11월 달력을 쳐다 볼 때부터 심란해 지기도 하구요.
심란하다가도 내년엔 정말 열심히 살리라!!!! 올 해 못한 것??? 내년엔 꼭!!!
뭐 그런 전의를 12월이 아닌 11월부터 다진달까요?
그래놓고 2월쯤 되면 또 거품이 많이 사그라져 있긴 하지만요^^
볼 책이 많다늗 게 좋다고 해주시니 정말 긍정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네요???
언제 다 읽지??한숨이 나오곤 했는데...좋은 것이구나!!! 생각 고쳐 먹게 됩니다.감사 하네요^^
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희선님도 이번 달,다음 달 좋은 일로 가득하게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시어 내년에는 더 좋은 일들 차례로 맞이하시길 미리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