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 스페인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ㅣ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이세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언젠가 스페인에 한번은 꼭 갈꺼야,라는 마음으로 몇년 전 스페인어 공부책을 펼쳤던 기억이 있다. 첫시작은 늘 호기심으로 의욕이 넘치지만 발음과 기호, 인삿말로 시작하고나면 금세 호기심이 줄어들어버린다. 문법과 회화의 중간쯤에서 독학을 시도하는 것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데 아무래도 내겐 공부에 대한 인내는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스페인 여행을 생각하면 그 설레임에 스페인어 말하기 레벨 1을 얹어놓고 싶은 마음에 다시 기회를 잡아보고 있다.
책을 받고 먼저 구성을 살펴보기 위해 펼쳤는데 저자의 말이 마음에 남는다. 저자는 스페인을 여행하고난 후 스페인어를 독학으로 시작했다고 하는데 스페인어 학습교재를 만들만큼의 언어 실력을 쌓았다는 것을 알고 나니 부러움이 생기는 마음 한편에 아무것도 몰랐던 상태에서 독학으로 시작했으니 왕초보의 입장을 잘 알고 책을 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일단 신뢰를 하게 된다.
최소한의 설명으로 실용성을 강조하여 날마다 오늘의 주제로 그날 배우게 될 내용을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물론 구성의 중심은 회화가 되는 것이고 그날의 핵심표현과 실전회화를 연습해보고난 후 문제풀이를 하는 것이다. 매일의 연습문제 끝에는 쉬어가기 코너로 스페인의 문화와 언어 퀴즈로 스페인어에 대한 재미를 갖게 해 준다.
날마다 공부를 했다면 벌써 열흘은 되었겠지만 이번에도 여지없이 발음을 익히고 지금 당장 필요할 것 같은 꾸안또 발레? - 얼마예요? 라는 표현부터 찾아보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목차를 뒤적여보고... 큐알코드를 찍어 바로 원어민의 발음을 들어볼 수 있어 가끔 과를 건너 뛰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과를 먼저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두 달 후 과연 올라, 에스타 부에노라는 말을 할 수 있을지 나 자신도 궁금해진다. 그날까지 오늘도. 바모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