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강 세븐

"기억, 감염은 기억을 왜곡하고 그것에 관해 거짓말을 합니다. 나는 세상 그 무엇보다 내 가족을 사랑했고, 그들은 내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었어요.
하지만, 내가 잠시 퍼즐을 멈추고 한숨돌릴때마다, 기억나는것들이 있어요. 아내를 거짓말쟁이와 바람둥이로 만들고 아들들을 도둑으로 만들어버리는 일들. 내가 아는 한 절대로 일어나지 않았던 일들. 나는 그것들이 추악함을 먹고 자란다고 생각해요. 그것이 확산하려면 우리가 서로를 증오할 필요가 있는 것같아요. 당신이 나를 죽이지 않는다면, 나는 결국 그 추악함에굴복하게 될 겁니다. 그렇게 되면." 그의 손가락이 퍼즐 조각들위에서 펼쳐졌다. "내 가족은 진정으로 죽게 될 테고, 나는 더 이상.....… 내가 아닐 겁니다." - P292

돌연변이의 징후 없이 여기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사람들이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이기적이고 망상에 빠진 개자식들이었다는 걸 알게 된다 해도 난 절대로 놀라지 않을 거야. 이망할 세상에서 살아가려면 당연히 냉혹하고 이기적이어야겠지………."
"리스………."
그리고 왜 아니겠어? 왜 아니겠냐고? 우리는 이미 그런인간들이 번성할 수 있는 망할 세상을 만들어놓았잖아. 도둑질을 일삼는 탐욕스러운 거짓말쟁이들이 나머지 우리를 지배하는 세상. 그러니 이런 세상에서 그들이 번성하지 않을 이유가 뭔데? - P299

역병은 어리석은 단어야.
그건 질병이라는 게 우리가 살아가도록 진화해온 환경의 일탈, 즉 존재의 비정상적인 상태라고 암시하거든 하지만그 반대도 사실이야. 이 세상은 우리를 죽이도록 설계되었고 우리는 번식할 수 있을 정도로만 생존하도록 설계되었으니까. 그게 자연의 진정한 균형이야. 이제 난 그걸 알아. 질병은 일탈이아니야. 심지어 그 독특한 기원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이 감염병조차 일탈이 아니야. 우리야말로 일탈이지. 너무 성공한 좋은 결국 자신의 환경을 집어삼키고 스스로의 파멸을 자초하는 것이니까. 지금 일어나는 일은 단지 필요한 시정 조치일 뿐이야." - P305

"물론이지. 오직 인간만이 이토록 완벽하게 잔인한 것을 만들어낼 수 있어. 정말 교활하지. 자연의 잔인함은 본질적이지만,
동시에 비감성적이기도 해. 가학성은 자연의 특징이자, 교사이기도 해. 고양이가 살생을 안 좋아한다면 굶어 죽고 말 거야. 하지만 인간은 순전히 쾌락을 위해 고문해. 그런 의미에서 M-스트레인은 가장 순수한 형태로 증류된 인간성이야. 우리는 항상 악몽이었어." - P30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