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Voca 1 : 핵심동사 콜로케이션 - 탑보카 최우선 영단어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영어유치원도 있어서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영어를 배우기도 하고, 영어관련 대학원을 다닌 친구도 놀랄만큼 유치원 아이들의 사용 영어가 쉬운 단어가 아니라고 하던데 사실 나이들어 새삼스럽게 영어를 배울마음은 딱히 없지만 그래도 가끔 소통을 위해서는 기본 영단어는 알아두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 사실 현실적으로 조카가 외국인과 결혼예정이라 생존영어라기보다는 현실 영어가 좀 시급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그래서 언어에 왕도가 없다라고 하지만 그래도 사용빈도수가 높은 최우선 영단어를 집중공략하는 것이 암기력이 떨어지는 내 나이에는 좀 나은 방법이 아닐까 하고 책을 펼쳤는데 이 책은 흔히 말하는 보케블러리책이 아니다.


핵심동사 콜로케이션,이라고 되어있는 부제의 제목만으로도 이 책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영어공부할 때 동사의 활용만 제대로 알면 문법을 몰라도 영어로 말은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길 들었던 것 같은데 동사의 활용을 알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 그나마 영영사전으로 공부를 하는 것이었는데 활용빈도가 높은 핵심 동사 최우선 영단어로 동사의 활용 콜로케이션을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이 꽤 효율적일 것 같다. 


수동, 피동, 숙어, 동사구문, 절... 문법적인 문장구조의 분석과 문장에 따른 단어의 해석을 외우는 것 보다 동사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문장의 구조를 익히는 것이 조금은 더 편하게 느껴지고 있어서 문법공부를 한다는 것보다는 문장속에서 동사의 쓰임새가 어떻게 되는지 이해를 하며 넘어가는 것이라 공부가 어렵지 않게 느껴지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단어의 기본적인 뜻은 가장 빈도높게 사용되는 것을 문장을 통해 알려주고 있으며 각 단어의 파생어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날마다 조금씩 익힌다면, 책에 소개되어 있는 문장을 통해 실생활에서의 대화와 문장독해에 큰 어려움은 없지않을까 싶다. 

사실 오늘 새롬게 알게 된 동사활용을 내일이면 잊을 것 같지만 그래도 계속 되풀이하다보면 기본적인 대화가 되지 않으려나 기대해보고 있다. 물론 날마다 하나씩이라도 배우고 익힌다는 전제하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