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
그러나 용기를 내는 수밖에 없다.
약속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결정도 하지 않거나, 어떤 일이든 사전에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야 움직이는 사람은
인생을 놓치게 될 것이다. 낯선 것을 거부하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힘을 키우지 못한다.


- 안젤름 그륀의《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중에서 -

 

내가 천방지축 날뛰기에는 나이가 많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도 여전히 그 생각이 바뀐것은 아니지만, 가끔, 내가 좋다면 나이 따윈 상관없다는 생각도 한다.
낯설고 새로운 것, 그것은 내게 포기일수도 있고 도전일수도 있다.
그 무엇이되었든 내가 결정하고 내가 스스로 선택하고, 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