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의 마법 - 당신도 모르게 꿈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힘
존 윤(윤형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에게 자기계발을 하는 데 있어 숫자가 왜 중요한 걸까? 그동안 천편일률적인 방법론에 대한 거부감일 수도 있다. 하지만 어느 보고서에 따르면 부를 창조하는 부자들 역시 숫자에 강하다고 한다. 예를 들면 많은 유태인들이 “오늘은 매우 덥다.”라는 말 대신 “오늘은 화씨 80도다.”라는 말을 한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지배하는 숫자의 마법이 숨겨져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당신도 모르게 꿈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힘이라는 부제가 달린 존 윤의『8의 마법』이 흥미로웠다. 우선적으로 그가 말하고자 하는 숫자의 강력한 힘은 NLP(Neuro Linguistic Programinig)라는 심리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당신이 원하는 감정을 특정한 언어나 물건에 연결하여 연상하는 훈련을 하면 나중에는 거꾸로 그런 언어, 물건을 이용해서 당신이 원하는 감정 상태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선택한 숫자는 ‘8’이다. 사방에 재물이 퍼진다는 발재(犮財)라는 단어의 첫 글자와 숫자 8은 중국어로 ‘빠’ 정도의 비슷한 발음이 된다. 중국인들이 ‘돈을 벌다.’ 라는 단어와 발음이 비슷한 ‘8’이란 숫자에 목숨을 거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저자는 이렇게 동음이의어와 형태에 의한 연상 작용을 바탕으로 하여 ‘8=행운’이라는 새로운 마인드를 창출한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8의 마법 주인공은 아니다. 원하는 것을 다 얻을 수 있다면 오히려 그것은 마법이 아니다. 실제로 우리에게 운이 좋은 것은 8의 마법을 실천해서 최선의 효과가 이루어질 때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3단계로 8의 마법을 실천하는 IBL전략이 운명을 만드는 열쇠라고 주장하고 있다.

먼저 I는 상상하다(Imagine)이다. 자신이 믿기 원하는 것을 생생하게 상상하라는 것이다. 다음으로 M은 상상과 현재 사이에 다리를 놓아라(Bridge)이다. 여기에는 첫째 자신이 믿고 싶은 것을 강력한 말의 힘으로 명령한다. 둘째 자신이 믿고 싶은 것을 지지해주는 팬클럽을 만든다. 섯째 자신이 원하는 믿음을 계속해서 반복하고 집중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L은 현재를 떠나라(Leave)이다. 현재를 과감히 버려야 한다. 지금 갖고 있는 헌 믿음을 버려야 새 믿음이 들어올 자리가 생긴다.

일찍이 아인슈타인은 이미 1950년대에 과거, 현재, 미래가 동시에 존재한다고 주장했다. 이로 인해 많은 양자물리학자들이 다양한 미래가 지금 동시에 가능성으로서 이미 존재하며, 우리가 그 중 하나를 ‘이것이다’라고 확신을 가지고 믿는 순간 그 미래가 비로소 현실로서 나타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것을 통해 저자는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자신을 미래로 ‘미는’ 것이 아니라(현재-과거), 지금 당장 머릿속에서 꿈을 이룬 자기 자신을 그리고 그 미래로부터 현재의 자신을 ‘당기는’ 방법(미래-현재)이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실업과 안면 마비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제 변호사로, 다시 자기계발 전문가로 변신한 저자의 메시지 즉 8의 마법은 곧 ‘당신이 진심으로 믿는 것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믿음이 중요하다고 한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단순히 믿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믿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우리는 그 비밀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이 책에 담겨있는 8의 마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