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형남님, 안녕하세요! 고객님은 골드회원입니다.
 
혜택 : 2% 추가 마일리지
최근 3개월간 순수구매금액 : 229,890원     만료일 : 2006년 09월 26일

  지금까지 20만원이 못되서 실버회원이었다가, 드디어 지름신의 위대함으로 인하여 골드회원이 되었다.

  최근 3개월간 순수구매금액이 229,800원. 그럼 한달에 평균 76630원을 책 값으로 쓴 셈이다. 근데, 많은 것 같아보이면서도, 나름대로 책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이 수치는 내세우기가 많이 부끄럽니다.

  그래서 목표는 한 달 평균 10만원 이상을 책값으로 지불하는 것으로 하고싶다.

  그런데, 나는 이것을 4회에 나누어 구입을 했으니, 회당 평균적으로 57472.5원을 지불한 셈이다. 거의 6만원어치를 한번에 사버리는 것인데, 이러한 몰아서 즐거움과 뿌듯함과 만족감 못지 않게, 부작용도 심하다. 사놓고도 안 읽는 책이 많이진다는 것. 한편으로 몰아서 사면 적립금이 좀더 많은 점도 크게 작용한다.

  하여간, 나는 리브로를 주로 이용하다가, 알라딘을 알게된 후, 비교해 본 결과, 알라딘이 이점이 더 많다는 사실을 발견하고는 알라딘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알라딘이 좋은 이유는 이 서재때문이기도 하다. 장점 몇가지는 다른 곳보다 할인율이 높다는 점, 배송이 빠르다는 점 등등이였는데, 최근 알라딘의 할인율을 능가하는 몇몇 곳을 발견하기도 해서, 눈이 돌아가기도 한다. 알라딘도 좀 분발하시면 좋을 듯.

  나는 큰 목표가 있다. 나의 실재 서재를 갖는 것.

  사방이 책으로 둘러싸인 곳을 나만의 공간으로 가지고 싶다. 추산해본 결과 그렇게 좁지 않은 방을 책장으로 도배하고, 거기에 책을 가득 채운다면, 한 4~5천여권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는 책 5000권 이상 소장을 목표로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책에 투자하는 비용을 극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럼 책 비용을 늘리는 대신에 다른 것을 줄여야 하는데, 다른 것이 그렇게 잘 줄지가 않아서 조금 문제다.

  이것은 내가 앞으로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또 다른 이유가 될 수 있으리라 본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