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소,

우리 식탁이 위험하다!

-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를 생각한다.

일시 : 2008년 5월 20(화) 오후 4시~6시

장소 : 인하대학교 본관 중강당

강연 : 이강택 KBS PD
         2006년 <KBS 스페셜> "얼굴 없는 공포, 광우병"을 연출, 국내에서 광우병 미국 소 문제를 방송에서 처음으로 다뤘으며, 당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북미자유무역(NAFTA) 문제로 멕시코시티의 상황을 취재하였고, 최근에는 유전자조작식품(GMO) 문제를 취재하기도 하였다.

최근 한미FTA, 대운하, 미국산 쇠고기 수입 등의 여러 문제들이 이슈가 되면서 사회적 대립이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이 사회의 학자적 양심을 견지한 지식인으로서 올바른 방향과 인식을 제시하고 발언해야할 필요성을 강하게 요청받는 바, 이에 대해 공감하는 인하대학교의 교수들이 모여 "우리시대를 생각하는 인하대 교수들의 모임"을 만들었다.

이 모임의 교수들은 우선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광우병 문제와 관련하여 학내 학생들에게 "광우병 위험과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에 대한 보다 정확한 시각을 갖게하자는 취지에 따라 강연을 마련한다. 강연은 2006년 KBS 스페셜 "얼굴 없는 공포, 광우병"을 연출했던 이강택 PD를 초청하여 "미친 소, 우리 식탁이 위험하다!"란 제목으로 진행된다.

리시대를 각하는 인하대 교수들의

 

인하대에는 정인교, 이영희 같은 교수들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인천에 계신 분들도 시간 되시면 오셔서 강연을 같이 들으셔도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08-05-20 0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정인교교수~ 여기저기 얼굴 내밀던데...참~ 어이없는 양반!
그런 교수만 있는 학교가 아닌것은 제가 알지요! ^^
좋은 취지가 많은 학생과 시민의 참여로 빛나기 바랍니다만~ 멜기님, 시간이 안 적혔어요. 몇시인지 알면 우리딸 가보라 할까...^^

멜기세덱 2008-05-20 09:30   좋아요 0 | URL
앗, 그렇군요....ㅎㅎ 시간...
오후 4시~6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