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새로이 아내를 취하였거든 그를 군대로 내어보내지 말 것이요 무슨 직무든지 그에게 맡기지 말 것이며, 그는 일 년 동안 집에 한가히 거하여 그 취한 아내를 즐겁게 할찌니라.

- 신명기 24장 5절

 
   

허본좌께서 대선 공약으로 결혼하면 1억인가, 5천 만원인가를 준다고 했었는데, 낙마를 하시고 지금은 구치소에 계신다. 애를 낳으면 또 돈을 준다고 했었더랬다. 그리하야 국민 1인당 평생 15억 인가를 국가로부터 받는다고 그랬던가? 근데, 생각해보면 허경영의 허무맹랑한 공약 중에 제일 맘에 드는 공약이었던 것 같다. 그렇게 되면 뭐 짜장면 값이 한 그릇에 100만원이 될 거라고도 하지만 말이다.

세상에 남자로 태어난 이들에게, 그 중에서도 남편으로 채택된 이들에게, 아내를 즐겁게 해 주는 것은 막중한 의무다. 어쩌면 가장 신성한 의무인지도 모르겠다. 적어도 별 시덥잖게 깝쳐대는 저 국방의 의무보다는 신성하다.

한국이란 사회의 남편들에게, 그 중에서도 저물어가는 남편들에게, 이 의무는 간혹 고문이 되기도 한단다. 난 잘 모르지만. 그런데 생각해 보면, 그런 유의 남편들은, 대부분 그 정력을 쓰잘데기 없는 곳에 쏟아버렸기 때문에 고통스런 의무가 되버린 게 아닐까? 자의 건 타의 건 간에, 그럴 것만 같다. 이것도 하나의 사회적 착취 구조 속에 자리하고 있는 비극이다.

허본좌의 저 대단한 공약과 신명기의 저 명쾌한 명령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하면 어떨까? 결혼해서 1년 동안 유급휴가를 주는 것. 그래서 아내를 즐겁게 해주라는 것. 페미니스트를 고려해서 살짝 틀면, 서로를 즐겁게 해주라는 것. 교수들에게 안식년이라 걸 주는 데에 그 나름대로 의미있고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교수들이 몇 년에 한 번 하는 그 걸, 교수 아닌 사람들에게도 평생에 한 번은 줘도 좋겠다. 아니 줘야 좋겠다.

갓 결혼한 신혼 부부에게, 마음껏 즐거울 1년을 주자. 적어도 출산율 문제는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다. 한국 기독교는 이 신명기 24장 5절 말씀을 올해 기도제목으로 삼아 기도해라. 이명박 장로께서도 기도하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