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TV를 보는데 갑자기 재부팅이 이뤄졌다. 이게 뭐지? 순간 당황스러웠다. TV와 연결된 차단기 선에는 펌프가 있다. 이 펌프로 인해 차단기가 내려가면서 TV가 꺼진 경우가 간혹 있다보니 덜컥 겁이 났다. 혹시~ 펌프에 또 이상이 있는 건 아닐까 염려가 됐다. 

하지만 TV는 정상 작동했다. 펌프 문제는 아니련가.....


그리고 며칠이 지났다. 이번에도 갑자기 TV전원이 꺼졌다 재부팅됐다. TV만이 아니었다. 전등도 꺼졌다가 다시 켜졌다. 0.5초 정도의 순간 정전. 그리고 20분 후 다시 순간 정전이 일어났다. 아니, 도대체 무슨 일이야.... 혹시 집 안 전기에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닐까 걱정이 앞섰다. 


그래서 제미나이에게 질문을 던져봤다. 순간 정전의 상황을 입력하니 제미나이의 대답은 전기 선로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바람이 세차게 불면서 나뭇가지 등으로 인해 순간 전기가 끊길 수 있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전에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선로 점검을 부탁하라는 해결책까지 제시한다. 


그래서 제미나이가 알려준 대로 한전에 연락해 민원(?)을 넣었다. 지역에서 근무하시는 분이 연락을 해 와 상황을 설명하니, 개인 집의 문제가 아닌 선로의 문제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문제 원인을 찾아서 해결한 후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1시간이 채 안되어서 연락이 왔다. 근처 과수원의 알루미늄 반사판이 바람에 날려 전깃줄에 걸리면서 발생한 순간 정전이었다고 한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의 원인을 전혀 추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AI의 지식이 빛을 발한 순간이었다. AI는 정말 우리 곁에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에이전트가 될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