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6일째다. 너무 좋다.

 


친구가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줬다. 늦은 봄이었다. 너무 더워서 책장 넘기기 힘들 때, 재미있는 전자책 왕창 봐야겠다, 다짐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나에게 여름은 없었다. 나의 여름, 나의 휴가, 나의 휴식은 없었다. 올해는 없었다. 그래서, 구독권을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그저께 필통 사이에 구독권이 빼꼼히 보여서, 이거는 기한이 없나? 하고 확인해 봤더니, 왜 없겠나. 12 31일까지다. 어머나, 친구가 2개월 구독권이라고 했는지, 3개월 구독권이라고 했는지 잊어버렸는데, 3개월이라면 이미 한 달이 없어지고 만 상태. 부랴부랴 회원가입을 하고 앱을 깔고 책 서핑에 나섰다. <나의 서재>도 꾸며 보았다





흐뭇한 광경을 만끽하며 서랍에 고이 모셔져 있는 크레마 사운드를 꺼내 피씨와 연결했다. 누워서 크레마로 책 읽는 나의 모습, 크흐흐. 하지만, 헤매고 돌고, 돌고 헤맨 후에 밤 11시 반에 얻은 결론은, 내 크레마 사운드로는 밀리의 서재를 볼 수 없다는 것. 괜찮다, 괜찮아.

 



급하게 선택한 책들이기는 하지만 나름 신중하게 고른 이 책 중에, 나는 (내가) 유시민의 책이나 베블런의 책이나 혹은 정지돈의 책을 읽을 줄 알았다. (제일 먼저 다운받은 책은 유시민의 책이고, 제일 먼저 열어본 건 정지돈의 책). 그러나, 사실인즉슨 금요일 오후부터 토요일 아침까지 잭 리처와 함께했으니. 그는 언제 어디서나 최고다. 온몸이 무기요, 몸을 휘두르면 살인 병기이며, 잘 먹고, 잘 자고, 무엇보다 말 잘하는 사람이다. 크고 빠르고 정확하며, 어떤 사람보다도 강하다. 그런 사람과 1 2일을 함께했다.

 

나쁜 사람일 것 같은 사람이 그렇게 나쁜 사람은 아니었다가, 다시 속임수에 능한 사람이 되었다가, 다시 그저 그런 사람으로 변하는 순간마다 재미있었고, 피해자인 줄 알았던 사람이 거짓말쟁이가 되었다가 살인 기계로 변신하는 과정은 놀랍고 끔찍했다. 자세히 알고 싶지 않은 부분도 보게 되어 조금 무섭기도 했다(겁 많은 사람).

 


여기저기 돌아보니, 100자 평과 비슷한 한 줄 리뷰기능이 있던데 장강명의 한줄 리뷰가 간간히 눈에 띄었다. 내가 아는 장강명일까 했는데, 내가 아는 (나쪽에서만 아는) 소설가 장강명이어서 반가웠다. 장강명 바로 밑에 한 줄 리뷰남길까 말까 생각 중이다. 계획대로라면 다음 책은유한 계급론』이 되어야 하는데, 잭 리처를 만나지 않을까 싶다. 리처, 나의 리처. 나만의 잭 리처.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쟝쟝 2021-11-07 18:3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단발님.. 할수 있어요.. 밀리의 서재 크레마로 깔 수 있어요.... 가져와요... 깔아드릴게.... 저도 구형 크레마인데... 잘 설치해서 잘 읽구 있어여.... 할수 있어여... 우리는... 할 수 있어....

단발머리 2021-11-07 23:12   좋아요 3 | URL
깔............수............. 있는 거였어요? 후덜덜덜덜.....
일단 만나서 이야기하죠. 가지고 나갈께요. 만세! 불러야 하는데 놀라서 말이 안 나오네요 ㅎㅎㅎ

mini74 2021-11-07 21:0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ㅎㅎ 잭 리처의 동반자 단발머리님 ~ 글에서 행복이 느껴져서 읽는내내 저도 기분이 좋아요 ~~공쟝쟝님의 애타는 마음도 아주 잘!! 느껴집니다. ㅎㅎ

단발머리 2021-11-07 23:16   좋아요 3 | URL
저는 그제도 어제도 그리고 오늘도.... 잭 리처와 함께 있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악의 사슬>에서는 작은 마을에 숨겨진 범죄의 비밀(실종, 살인사건)에 휘말린 리처가 숨을 곳 없이 들판을 헤매고 있습니다. 적들의 눈에 띄지 않고 리처는 이 난관을 어떻게 이겨나갈 수 있을까요? (다음 페이퍼에 계속됩니다)
쟝쟝님이 해준다고 했어요. 어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11-08 0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악의 사슬 넘나 재미있지요? 저 진짜 정신없이 빨려 들어가서 읽었어요. 후훗. 잭 리처 그동안 잊고 살았는데 단발머리 님 덕에 다시 만나야겠네요. 아니 알라딘 서재를 들어오지를 말아야지, 여기 들어오면 잭 리처도 빨리 봐야겠고 보부아르 전기 빨리 읽어야겠고 에밀 졸라 사둔거 읽어야 되고 아주 미치고 팔짝 뛰겠네요. 단발머리 님 잭 리처랑 주말 보내시다니, 잭 리처 이 자식 정말 넘나 역마살 있는 것...

단발머리 2021-11-09 12:53   좋아요 0 | URL
악의 사슬 넘나 재미있어요. 이제 반 정도 넘었는데, 리처 코뼈가 옆으로 밀렸ㅠㅠㅠㅠㅠㅠㅠ 리처 만나 너무 좋은데요, 대신 다른 책이 손에 안 들어오네요. (이리가레 책은 오고 있거든요) 이래저래 저만 즐거운 시간입니다.
보부아르 전기, 저도 반 정도 남았는데 갑자기 기억나네요. 마저 읽어야하느니.... 하고 있어요. (먼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