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逍遙하는 자연'
(장지위에 아크릴칼라+먹, 72×60cm, 2011) 표인부 作

"선(드로잉)의 그 어떤 것을 구현하기 위해서 사실적 혹은 구체적 형상을 버리고, 처음 사물에서 느낀 이미지들을 내 자신의 순수한 감정으로 접근해서 표현하고자 했다......표피적인 인식들에서 보여 지는 사물의 이미지들을 하나하나 제거하고 해체해 들어가면, 그 사물의 본질에 근접할 것이며, 작가 본인의 진실성이 증명되리라는 막연한 기대 하나만 믿기로 했다." - 작가노트

*수많은 손길에 의해 의도함과 우연이 만나 마음 속 간직한 감정과 의지가 표현된다. 관념인듯 싶지만 진경과도 다르지 않다. 산수 간 풍경과 내가 둘이 아니다. 농담에 질감이 눈 앞 손길을 스치는 대상이 완연하다.

소소蕭蕭함이 스미지만 이미 그 안에는 소요逍遙가 머문다. 작가의 감정과 의지가 바로 여기에 있어 보인다.

*표인부
ᆞ조선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서양화 전공
ᆞ중국 남경예술대학 미술과 석사
ᆞ광주 신세계 미술제 장려상, 구상대전 특선
ᆞ한국미협, 광주판화가협회, LIVE 회원
ᆞE-mail : ggongrun@hanmail.net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겨울호랑이 2016-07-25 2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무진님 제가 미술감상을 잘 할 줄 몰라 여쭤봅니다..저는 이 그림을 보니 `떠오르기 시작하는 절벽`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제 주관적인 느낌이 작가의 의도나 표현과는 당연히 맞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작품설명을 보기전 자신의 시각을 먼저 가지고 감상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작가에 대해 사전에 공부를 한 후 작품이해를 하는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