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악산'
"도림사-삼거리-동악산 정상-배넘이재-대장봉-도림사"


한두방울 떨어지는 비를 알고 시작한 산행이다. 초입 두꺼비가 길 안내자로 나선다. 비를 피할 도리가 없을 듯하다. 노각나무 꽃이 길을 밝혀준다.


숲에 들어서며 조금씩 굵어지는 빗방울이 오히려 시원한 발걸음을 이끈다. 동악산 정상으로 가는 오른쪽 길을 택해 걷는데 초입에 보이던 사람들은 한사람도 보이지 않는다. 다른 방향으로 갔나보다. 나도 밤나무, 때죽나무, 바위채송화, 노로발, 숙은노루오줌, 노각나무 꽃이 빗속을 걷는 동안 벗이다.


숨이 턱에까지 차오를 쯤 정상을 밟았다. 인적없이 오로지 내 것인양 두팔 벌려 심호흡 한다. 안개가 포근하다. 정상을 올랐으니 이제부터는 나들이 삼아 쉬엄쉬엄 걷는다. 배넘이재를 향하는 발걸음이 가볍다.


뜸하게 만나는 사람들의 인사가 반가울 즈음 배넘이재에서 점심을 먹고 대장봉, 형제봉을 향해 걷는 종종 조록싸리, 돌양지꽃, 옥잠난초가 반기고 비는 점점 거칠어 진다. 대장봉지나 더 이상 우중산행이 불가할듯 싶어 하산한다.


길 아닌 곳을 헤매며 불어나는 계곡물이 걱정이지만 여전히 병아리난초, 산수국, 물레나물, 망태버섯이 눈을 사로 잡는다. 겨우 등산로에 접어 들어서야 안심한다.


등산에 사죽을 못쓰는 사람은 아니지만 등산로 없는 곳으로 들꽃보는 산행은 자주 한다. 4시간 30분, 비는 원없이 맞으며 우중산행의 맛과 멋을 만끽한 동악산 산행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1세기컴맹 2016-07-04 1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집니다. 두꺼비도 실감납니다.

무진無盡 2016-07-04 21:32   좋아요 0 | URL
선행 도중 두번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