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몰라봐주어 너무도 미안한 그 아름다움 

예술의 가치 중 하나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의 공감하는 마음을 불러 일으키는 점이 있다고 봅니다. 예술의 길을 오롯하게 걸어온 장인들의 삶과 작품을 통해 우리 삶의  지평을 넓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전통문화, 무형문화재를 일궈온 장인들에 대한 이해와 그 삶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예술을 유혹하는 사회학  부르디외 사회이론으로 문화읽기 

인문학의 범주에 예술도 당당한 자신의 몫이 있다고 봅니다. 자신이 살아가는 삶의 깊이를 더해가는데 예술이 주는 영향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저자의 시각을 통해 예술이 지향하는 바를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책이내요. 

 

 

 

  

예술의 정신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예술에 대한 시각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는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혼란스럽고 갈등을 유발하는 요소가 많은 현실에서 자신의 내면을 돌아볼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감성 사진여행지 

때론 한장의 사진이 주는 매력은 글로 담아낼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는 사진이 가지는 중요한 가치가 아닐까 합니다. 사진을 통해 우리나라의 매력적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고 감성을 키워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영건의궤 - 의궤에 기록된 조선시 건축 

우리의 문화재 중에서 조선시대 건축된 검물이 다수를 차지합니다. 건축물과 의궤라는 그림을 동시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선의 건축과 그림에 대한 이해의 넓힐 기회가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에까지 흐르고 있는 우리 조상들이 건축에 담고 싶었던 정신세계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