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속도를 10km 늦출 때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
조셉 베일리 지음, 강현주 옮김 / 시아출판사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사랑의 속도를 10km 늦출 때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
조셉베일리 저| 강현주 역 | 시아출판사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는 말을 좌우명 삼아 살아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세상의 모든 현상은 오로지 마음으로부터 비롯된다'는 말이다. 요즘같이 복잡한 마음이라면 이런 내 마음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싶다. 사람관계로부터 발생하는 무수한 일들에 내 마음 흔들리지 않고 온전히 평화를 유지하길 그렇게 바래왔는데 말이다.

[사랑의 속도를 10km 늦출 때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제대로 사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한다. 주로 부부사이, 연인사이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다. 이 책을 읽는 동안 결혼 생활이 어느덧 20여년에 가까이 되어가는 그 정에서 겪었던 수많은 일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내 복잡한 마음의 9할은 부부사이에 의사소통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어 더 관심 있게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모든 사람들이 사랑은 영원하지 않다고 말할 때 이 책은 사랑은 영원하다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다. 사랑이 영원해 지기위해 필요한 조건과 과정에 충실한 사람들이 누구나 될 수 있다는 이야기라 생각된다. 이렇듯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부터 새롭게 사랑하게 되는 과정까지 사랑에 관한 새로운 시각, 열린 시각을 갖기 위한 방법을 열 가지의 이야기 속에 담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총 17가지의 실제 사례 모음 속에서 우리가 흔히 겪는 갈등을 소개하고 그들이 어떻게 그 난관을 헤쳐 나갔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사랑의 속도를 10Km 늦춘다] 물리적인 속도의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그것만이 다는 아니다. 상대방에게 바라는 바를 얻기 위해 또는 내 자신의 문제에 대해 현재 서로의 상태를 정확하게 바라보고 있는 그대로를 인정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일거다. 내개 나를 제촉하고 상대에게로 가는 마음이나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행하는 모든 것에 그 속도를 늦춰 현실을 재대로 보자는 말일 것이다.

사람에게서 받은 상처는 사람으로부터 치유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사람과의 관계문제일거다. 이 사람으로부터 상처를 받았으니 다른 사람을 찾는다라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 곁에 있는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해고 출발하자는 것이다.

이 책[사랑의 속도를 10km 늦출 때 나에게 일어나는 일들]은 이제 사랑을 찾는 사람이나 오랜 사랑에 지친 사람에게나 현재의 사랑을 되돌아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