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일이다.

집 앞 주차장에서 우리차가 접촉사고를 냈다.
회사에서 나를 태우려 집 주차장으로 온 신랑이 주차장에서 차를 한바뀌 돌아서 앞으로 나오려 후진하는 사이
갑자기 다른 차가 지나가려고 끼어들다 운전석쪽을 밀어버렸다.

주차장에서 일어난 접촉사고로 큰 사고는 아니었지만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연신 다치신 곳 없는지 물었다.
차에서 내린분은 내 나이 가량의 여성분

못봤나며 항의 하셨지만 자기는 다친곳도 없고 서로 바쁜일 있는거 같으니 보험처리 하자고해서 그리 하기로 했다.
그래서 보험처리 하고 쿨하게 헤어졌더랬다.

그리고 얼마 뒤 볼일보고 있는데 보험사에서 전화가 왔다.
상대분이 병원에 가야겠다며 갔다고.
그리고 또 차 앞쪽과 뒤쪽 찌그러진 부분을 차문교체로
원했다고 했다.

순간 어안이 벙벙했다.
집안에 차보험하시는 분께 블랙박스 영상과 사진 보내드렸더니
차는 그냥 펴도 될 정도라고 하신다. 교체가 아니라.
그래도 상대방이 원하니 어쩌겠나. 보험에서 알아서 해주겠거니.

그런데 놀란건 이거다.
처음 사고났을때 정말 쿨하게 괜찮다 보험처리하자 다친곳 없다 말씀 하셨던 분이 시간이 지나자 마음이 싹 바뀐거다. 맥베스의 세 마녀처럼. 그분 곁에도 그리 소곤거리며 그분을 유혹하는 사람이 있었을거라 주변에서 그런다. 그래서 병원에 간거라고. 거기다 더 놀라운건 그분이 우리 앞동에 사시는데 몇 달이 지난 지금도 차가 고쳐지지 않았다는 거다. 보험금은 팔십만원 받고서.

맥베스를 읽고 인간에 본성에 대해 세 마녀에 대해 그닥 놀랍지 않았다. 나는 맥베스보다 더 무서운 세상에서 살고 있으니까.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후진할때 접촉사고 나면 후진한 차가 100% 과실이란다. 우리는 블랙박스 보냈는데 그래도 90% 책임을 물었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1-15 22: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황당한 일을 겪으셔서 많이 놀라셨겠어요. 저런 사람 만나면 정신적으로 피곤해요.

해피북 2017-01-17 16:35   좋아요 1 | URL
말씀 감사합니다. 요즘은 사람이 좀 무섭지만, 주변에 좋으신 분들이 계시니 그 힘으로 살아가고 있는거 같아요. 오늘은 정말 춥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세요^^

꼬마요정 2017-01-15 23: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놀라셨겠어요. 그 사람은 차는 안 고치고 보험금만 받았나보네요. 어딜가나 세 마녀의 꼬드김에 넘어가는 사람 있죠.. 가끔 저도 그럴지도ㅜㅜㅜㅜ 인간의 본성이란... ㅠㅠ

해피북 2017-01-17 16:36   좋아요 0 | URL
말씀 감사해요 꼬마요정님^^
저 역시도 그럴지도 모르고 저 때문에 피해 보신분이 계실지도 모르죠. 맞아요 늘 반성하게 되고 생각하게 되는 인간의 본성인거 같아요 ㅎ

그래도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하고 생각을 나누다보면 세 마녀의 꼬임쯤 무찔를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오늘은 정말 춥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세요^^

책읽는나무 2017-01-16 06: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휴~~~저런일이!!!
속상하셨겠습니다ㅜㅜ

2017-01-17 16: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고양이라디오 2017-01-17 17: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접촉사고 났을때 인간의 본성이 많이 드러나는거 같아요... 후진한 차가 왜 더 과실이 많은지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튼 속상하셨겠네요ㅠ

해피북 2017-01-18 12:15   좋아요 1 | URL
후진할때 주시를 더 잘해야 한다는게 우리나라 법이래요 저희랑 부딪친 차는 정면에서 보고 있었는데 저도 처음 사고 났을때 50대50아니야? 했거든요. 그 차는 우리차가 들어오고 돌리는걸 다보고 있어서요. 그치만 법이 그렇지 않다니 참 많은걸 배웠답니다 ㅜㅜ. 그리고 말씀처럼 어떤 사건이 발생했을때 인간의 본성이 드러나는건 맞는거 같아요. 그러니 앞으로 저두 조심해서 상대방을 대해야겠어요 ㅎ 댓글 감사합니다. 점심 맛있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