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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브라더, 오 시스터!
니시다 마사후미 감독, 카타기리 하이리 외 출연 / 다일리컴퍼니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덥수룩한 머리에 여리여리한 체형.
늘 툴툴거리기 좋아하지만 늘 함께
다니는. 때론 동생같고, 남편같고
친구같고, 애인같은 동생이 그것도
훈남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가타기리 하이리가 주연한 영화
<오 브라더 오 시스터!>를 보며
그녀의 현생이 너무나 부러웠다.
저런 남동생을 얻을 수 있다니 하는
사심 가득한 시선으로 관람(물론 집에서)
한 영화 < 오 브라더 오 시스터!>는
포스터 그대로 심쿵 코믹 로맨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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껑충 큰 키(170cm가 넘는다지)에 단발머리.
때론 성별을 혼란하게 만드는 그녀의 외모.
영화 속에서는 대사처럼 박아넣은 진심을
간파한 관객이라면 웃지않고 베길수 없다.
"오노데라 요리코 40세
죽어도 헤어스타일을 바꾸지 않는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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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도 그럴 것이 출연하는 영화에서
(물론 그녀의 영화를 모두 본건 아니다)
한결같은 머리를 고수하고 있으니.
이런 대사가 귀에 콕 박힐 수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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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모메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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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나미 양장점의 비밀>
(이 머리는 커트라고 해야할까 ㅡㅡ;;;)
이 영화는 어린시절 부모님을 일찍 여윈
오노데라 남매가 그리는 남매간의 우애와
외모 컴플렉스에 빠진 누나 요리코 그리고
첫 사랑에 실패해 사랑이 두려운 동생 스스무가
펼치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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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세의 남동생 오노데라 스스무는 조향사다. 새로운 향을 개발하는 일이 주요 업무다.
그래서 어느 곳에서든 킁킁거리며 냄새 맡는걸 좋아하는데 가장 좋아하는 냄새는
갓 지어진 밥 냄새를 맡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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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나 오노데라 요리코 40세의 모태 솔로다.
어릴적 사고로 신경이 죽어버린 앞 이빨에 신경이 쓰여 늘 입을 가리고 웃는다.
사가네 안경점에서 일하고 있으며 영업을 오는 아사노 아키라를 짝사랑 하고 있지만
자신의 외모를 비관하여 선뜻 다가서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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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던 어느 날 집으로 잘못 배송 온 편지 한 통.
누나는 직접 전해주자며 스스무와 함께 우편 배송에 나서고
그 일이 인연이 되어 요카노 카오루라는 그림 작가를 만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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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무가 조향사라는 사실을 알게된 카오루는 자신의 그림에 등장하는 페로라는 강아지의 부족한 부분에 도움을 요청하고, 그런 도움이 싫지 않던 스스무가 잦은 만남을 갖으면서 두 사람은 조금씩 진전이 된다. 과연 스스무는 그녀와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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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 편에서는 누나 요리코가 짝사랑하는 원데이의 영업사원 아사노 아키라가 자꾸만 그녀의 마음을 설레이게 만든다. 자상하고 친절한 아키라가 무엇이든 괜찮다 좋다며 자신감을 주는 이야기에 요리코는 자신의 마음을 더 이상 숨길 수 없음을 느끼는데...
과연 이 남자의 진심은 무엇일까?
그리고 요리코는 자신의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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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남매에게는 서로가 드러내지 않는 우애 법칙이 있다.
실연당한 남동생이 늘 걱정인 누나는 <실연을 이기는 스무가지 방법>이라는 책을 읽고 실행할 정도로 남동생을 아낀다. 또 어린시절 친구들이 많은 놀림에도 동생이 골라준 큰 도시락만 가지고 다녔다. 신경이 죽어버린 앞 이빨은 남동생의 장난 때문이었지만 끝내 동생이 미안해할까봐 앞 이빨을 치료하지 않았다.
남동생 역시 누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어린 시절 부모님을 대신해 자신을 보살펴주고 앞 이빨의 신경이 죽어 늘 입을 가리고 웃는 모습이 마음이 아팠으며 그런 외모 때문에 연애 한번 못해 본 일에 늘상 미안하기만 하다. 스스무가 사랑했던 연인 요시미가 누나와 함께 살고 있는 것을 못 마땅하게 생각하며 떠났을때도 차마 잡을 수 없었던 아픔이 있기에 이 남매의 속사정을 듣고 있으면 참 안타깝기 그지 없다.
그러나 이 남매의 모습은 너무 사랑스럽다.
함께 자전거 타고 장보러 가기, 빨래 걷기, 이발소에 가서 머리 깍기, 마당에서 군고구마 구워먹기 그리고 힘든 일이 있을 땐 즐거운 일을 생각해! 라며 서로 고교시절의 추억담을 떠올리고 베시시 웃으며 격려하는 모습이 사랑스럽기 그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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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래 먹고 싶은걸 장바구니에 넣는 스스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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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네 이발소에서 머리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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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치 게임을 하듯 즐겁게 빨래 걷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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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당에서 고구마 구워 먹으며 음미하기>
이렇게 사랑스러운 남매 스스무와 요리코는 사랑에 성공 할 수 있을까?
사랑에 서툴러 망설이고 고민하는 모습이 우리네 일상과 별반 다르지 않는 이 영화의 뒷 부분은 앞으로 보실 분들을 위해서 남겨둔다.
이 영화의 또 다른 재미는 일본이라는 나라의 소소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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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매가 자주 마주하는 장면은 식탁 위에서다. 소박해보이는 반찬들에 일본 특색이 묻어난다. 일본서를 읽다보면 야채 절임이나 생선 구이 그리고 장국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딱 책에서 읽었던 밥상이 눈앞에 펼쳐진 기분이었다.
그리고 허영만 선생님의 <이토록 맛있는 일본이라면>에 보면, 일본인의 젓가락 위치에 관한 글이 나온다. 우리나라는 젓가락을 세로로 놓는데 반해 일본은 가로로 놓는다는 대목이 있었고 일본은 장래 풍습 중 유골을 젓가락으로 집기 때문에 절대 음식을 젓가락으로 집어 상대에게 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중에서 영화에서 확인할 수 있는건 젓가락의 방향이었다. 또 일본에서는 밥을 수저로 먹지 않기 때문에 밥그릇을 들고 먹는다고 하는데 그 모습 역시 볼 수 있어서 한국과는 다른 문화를 실감 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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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가다랑어를 직접 갈아쓰는 모습이 신기하다. 물론 심야식당에서도 본 적이 있지만 볼때마다 신기하다. 보통 시중에서 구매하는 한국과 달리 직접 갈아 바로 음식에 넣는 맛은 어떨지. 그 맛이 자못 궁금해진다.
그리고 일본 골목길의 풍경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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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꼽 빠지게 웃을 수 있거나 설레임 가득 안겨주는 영화는 아니지만, 찬바람 쌩쌩부는 겨울날 따뜻한 이불에 폭 감겨, 전해지는 온기 만큼 마음을 데워주는 영화 한 편이라 자주 보게 된다. 오노데라의 이야기는 일본 연극으로도 공연되고 있다고 한다. 먹고 싶은 음식 때문에 훌쩍 여행도 떠난다는데 나는 이 사랑스러운 남매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라도 훌쩍 일본이라는 나라로 떠나고 싶어졌다. 또 그녀의 책 <나의 핀란드 여행>을 읽은 독자라면 심히 그녀의 성격이 잘 드러난 영화라는 사실을 단박에 느낄 수 있을터. 그녀의 유쾌한 성격을 직접 느끼고 싶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