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 아침부터 태은양을 어린이집 버스에 태워보냈다

맨날 엄마랑 걸어가다가 버스를 타니 좋은 가 보다

예전에 버스타고 다닐땐 엄마랑 가서 좋다더니

점점 몸이 힘들어져 버스 타는 걸 택했다

집에서 한 10분에서 15분 걸어가면 되어서 버스비 25000원을 내느니 걸어가는 걸 택했는데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데려다 주고 나면 두어시간 뻗어버려서 ~

원래 둘째는 이리 더 힘든 걸까

태은이 때는 입덧때랑 막달만 힘들었는데~

 

2.

조금씩 정리를 해야겠다.

미루었던 청소기(고장났었다. ㅠㅠ)도 고치고

이사업체도 예약했다(손없는 날이 되어서 엄청 비싸다는 2년전의 2배다)

이사갈 곳 어린이집도 알아보고

잇몸이 안좋아 스켈링도 해야겠다.

옷정리, 아기 용품들도 조금씩 정리해서 쓸수 있는걸 모아봐야겠다.

터울이 많이 져서 많이 주기도 하고 버리고 하고

또 성별이 다르다 보니 다시 처음 아기 낳는 심정이 되었다.

게다가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시간이 꽤 되다보니 기억이 가물가물.

산후조리원 갈 상황이 안 될 것같아 산후도우미도 예약하고

조금씩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듯하다

이제 7개월이니 시간이 남은듯하나 조금씩 조산기가 있어서 혹시 몰라 마음이 불안하다

둘째는 빨리 낳을 수도 있다지만 그래도 다 채워서 그냥 9월에 만났으면 싶다.

날마다 오늘일을 내일로 미뤄왔는데 이제 미루는 버릇좀 고쳐봐야지.

정말 마음은 베넷저고리 하나라도 만들어 주고 싶은데

예전에 순오기님이 선물해 주신 에코맘 윤아영의 아이옷 만들기 보며 따라하면 되는데

정말 맘만 굴뚝이다.

 

 

 

 

 

 

 

 

 

 

 

틈틈이 책장을 넘기며 침만 꿀꺽 삼키고 있다

태은이때는 뜨게질을 열심히 해서 그런지 태은이가 집중력이 좋은 것 같은데

둘째 반디는 일이 힘들다 몸이 힘들다 짜증만 내고 있으니

음악이라도 열심히 들어야 하는데

조금씩 시간을 내서 만들어보고 싶다

 

 

 

 

 

 

 

 

 

 

 

 

 

 

3.

집에 중국매미가 습격했다

정말 습격이다

너무 많아

지금 사는 이집의 좋은 점을 꼽으라면 창고가 있다는 것과 벌레가 없다는 거였다

벌레라면 기겁을 하는 나는 벌레가 없는 집이 지상낙원이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날파리같은게 날아들어 기어다니기도 하고 날아다니기도 해서 날파리인가 바퀴벌레 새끼인가 하니 중국매미 새끼다.

어찌 아냐면 전에 살던 집에 옥상이 있고 그 집 뒤가 바로 산이라 중국매미 천지여서 아무리 새끼여서 중국매미라는 걸 알 수 있다

임신 중이라 약도 잘 못치는데 문제는 방역을 할 약도 없고 그냥 눌러 죽이던가 해야한단다

한두마리여야 눌러 죽이지

정말 아침에 빗자루로 쓸면 시커먼게 수두룩

점차 이부자리로도 침법하고 있다

이사를 7월에 가니 좀만 참으면 된다지만 그래도 한달 좀더 남은 시간을 어찌 참을 까 따라오면 어쩔까 싶다.

인터넷검색하니 중국매미가 피부병이나 아토피도 유발한다는~

아웅

못살아

정말 지금 사는 집에 정을 떼게 해주려나 보다

 

4.

현재 하고 있는 원고의 내용이 페르시아 부분이다

무식하게 살았던 나는 페르시아에 대하 아는 게 없었는데

페르시아 참 멋진 나라더라는

다민족 다종교 국가로 제국을 꾸려가며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나라를 유지한다는게 어디 쉬운 일인가

툴툴대며 하는 일에 뭔가 하나 배우면 그만큼 또 신이 나기도 한다

한약을 먹기 시작했으니 힘을 내서  아자아자!

 

 

 

 

 

 

 

 

 

 

 

 

 

 

 

 

5.

어제 잠시 자료좀 찾으러 들르던 서점

지금 사는 동네는 서점이 가까워서 참 좋은데

서점에서 페르시아 관련 책을 읽다가 우연히

최양선이란 작가가 눈에 띄었다.

 

 

 

 

 

 

 

 

 

 

 

 

 

올초에 나와서 한참 이벤트하고 홍보되던 책의 작가

그런데 이 작가의 또다른 수상작이 있더라는

 

 

 

 

 

 

 

 

 

 

 

 

 

문학동네 어린이 문학상 수상작

 

서점에서는 매대에서 홍보중이었다

당장 집어 읽고 싶었지만 워워

하며 돌아오며 대단하고 부럽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다

두 작품 다 읽어 보지 못했으니 그 작가가 어떤 성향인지 알 수 없으나 흥미있는 제목

수상작

암튼 대단한 능력자가 틀림없구나 싶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6-11 16: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늘바람 2012-06-11 11:34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그러네요 님
아래로 쳐저서 이러다 조산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예요

라주미힌 2012-06-11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것저것 해주고 싶은 마음만 있었지;;; 정작 하나도 못했네요...
조심하시고 순산하세요.. ㅎ

하늘바람 2012-06-11 11:35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해주실게 많으실텐데요 ^^

책읽는나무 2012-06-11 14: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들은 몸이 좀 가볍다고들 하시던데..둘째는 또 좀 다른가봐요?
전 반대로 둥이들때 완전 뻗는줄 알았어요.ㅋ
그런데 힘들었던만큼 낳고 나니 몸이 좀 가볍더라구요.
성민이땐 낳고 몸이 회복이 잘 안되어 혼이 났었어요.ㅠ

암튼..맘이 급하시고 하시더라도 천천히 하세요.
저도 둥이들 막달때 이사하느라 정말 힘들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며칠 좀 빨리 낳은 듯하기도 하고..
천천히 하세요.태은이랑도 시간 많이 보내시구요.
동생 낳고 나면 태은이가 섭섭해할 시간들이 많아질꺼에요.ㅠ
전 둥이들 낳기전에 완전 성민이에게 세뇌 아닌 세뇌를 시켰었거든요.ㅋ
그래도 나름 섭섭했었는지 지할머니한테 가서 뭐라고 뭐라고 하더라구요.ㅋㅋ

밖에 새소리가 들리네요.산이 곁에 있어서 새소리가 자주 들려요.
반디에게 새소리를~~^^(마구 상상하세요.^^)

하늘바람 2012-06-12 10:31   좋아요 0 | URL
좋은데 사셔서 좋을 것같아요.
둥이면 얼마나 몸이 힘들겠어요
당근 상상도 못할 정도지요.
에궁,
쌍둥이 낳은 엄마들은 정말 존경스럽지요.

책읽는나무 2012-06-11 14: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헌데 태은 아버님은 집안일 자주 도와주시나요?ㅋㅋ

하늘바람 2012-06-12 10:30   좋아요 0 | URL
^^;

울보 2012-06-12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몸이 점점 무거워지시는군요, 날씨도 덥고 ,,
힘드실텐데,,거기에 이사까지 ,,
건강해치지 않게 조심하시면서 찬찬히 준비하세요,,
그나저나태은이는 좋겠어요, 동생이 생겨서 류는 이제서야 남동생이면괜찮을것같아,라고 하던데,,ㅋㅋㅋ

하늘바람 2012-06-12 10:32   좋아요 0 | URL
류를 위해서 님도 낳으셔요^^
사실 제가 형제가 없다보니 형제는 아무리 터울이 져도 어른이 되어서 더 필요한 거같아요 여자로 집안 큰일을 혼자 짊어진다는 건 힘겨운 일이더라고요. 심적으로만으로도요.
하지만 엄마로서는 정말 쉽지 않아요
저도 걱정이 산더미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