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에 불이 떨어져서 전전 긍긍해도 모자랄 시간

메일을 열어보다 행복한 문학 편지 발견

안열어볼까 하다가 왜그리 열어보고 싶은지

그래서 발견한 책 라이팅 클럽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16세 소녀의 8년에 걸친 국경 넘기 과정을 그린 소설 <리나>로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한 강영숙 작가의 두번째 장편소설. 글쓰기란 삶 전체를 대가로 하는 모험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온몸으로 증명하는 두 여자의 이야기이다. 글쓰기의 욕망이 이끈 삶, 그 삶의 자취를 정묘하게 담아냈다.

글쓰기를 빼놓고는 그 삶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두 여자, 평생 작가 지망생으로 살아온 싱글맘 김 작가와 그녀의 딸 영인. 등단도 하지 못한 데다 내세울 만한 이력도 없는 김 작가는 동네에서 글짓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모성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엄마'의 슬하에서 가난하고 고독하게 성장한 영인은 독서와 글쓰기에 몰두하며 작가의 꿈을 키운다. 

 

아 재미있네!

 

생각해보니 이책은 어느 인터넷 서점에서 연재했던 걸 읽었던 것같은 기억이 난다. 그때 마저 읽을걸. 하다가도 역시 연재보단 한번에 보는게 낫지 싶다.

 

중요한 건 의지가 아니라 테크닉이다. 지금도 그렇지만 생각해보면 그때 나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테크닉이 부족했다. 그런 걸 키워주는 약이 있엇다면 나는 아마 내 몸을 팔아서라도 그 약을 사 먹었을 것이다. 그랬다면 내 인생은 좀더 흥미진진해졌을지도 모른다.


 아웅 얼마전 나도 글짓기 강사라도 해야할까 싶었다.

글을 써야 하고 그럼에도 그냥 암것도 하기 싫어 몸부림치는 내 모습 속에서 난 너무나도 와닿는 멘트를 발견하며 참으로 침만 질질 흘리는 구나. 일좀 끝나 여유가 나면 꼭 읽어봐야겠다.

아 지금 읽고 파라.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차트랑 2012-04-23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을 잘 쓰는 것은 좋은 재능입니다.
작가들을 보면 참 부러울 뿐이고요 ㅠ.ㅠ

꼭 읽어보시고 리뷰 잘 부탁드립니다
하늘 바람님 리뷰글 보고 저도 따라 읽을지도 모르거든요
아셨졍??

하늘바람 2012-04-24 08:23   좋아요 0 | URL
앗 이런 부담이^^
책은 꼭 읽을 건데 리뷰는 요즘 넘 잘쓰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마녀고양이 2012-04-24 1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해야할 일 산더미인데
밤에 잠도 못 자고 여기서 지금도 놀고 있고....

왜 이러는걸까요. 왜 이러는걸까요...
개그콘서트의 황현희 씨 멘트 생각나는 순간입니다. ^^

2012-04-25 18: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진주 2012-04-26 1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읽고 싶은 책은 꼭 바쁠 때 눈에 띄는 걸까요?
왜 이러는걸까요, 왜 이러는 걸까요? ㅋㅋ 저도 마녀고양이님 따라 ㅋㅋ

2012-04-26 17:5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