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6/400.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안토니오 스카르메타) 

 

오래전 이탈리아 영화 '일 포스티노'속 메타뽀레를 이야기하던 노시인과 순박한 시골 우편배달부의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그 원작인 소설을 처음 읽었다. 노래처럼 리듬감있게 흐르는 대화, 슬프지만 해학적으로 그려낸 장면들이 칠레의 어두운 정치사와 함께 펼쳐진다. 잠시 검색해본 칠레의 역사는 어째 낯설지가 않다. 검은차를 타고 끌려가는 마리오라니. 영화의 우편배달부는 모태솔로 노총각인데 소설 속 마리오는 열일곱 피끓는 청년이다. 그가 한눈에 반해 온갖 메타뽀레로 사랑을 구하는 상대는 베아트리체. 이 두 연인의 사랑이야기 만큼이나 네루다와 마리오의 우정도 아름답게 그려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5-10-15 1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 포스티노>는 정말 너무 아름다운 영화였죠. 마리오 역을 했던 배우가 잊혀지질 않네요. 그 영화 찍고 얼마 안있어 세상을 떠났다 하니 더 슬픈것 같았어요.
영화보고 너무 좋아서 책을 구입했는데 아직 못읽고 있었어요. 근데 며칠전 김영하의 책읽는 시간 팟캐스트에서 이 책을 읽어주길래 다시 새록 새록 기억이 돋아난 참에 유부만두님 리뷰를 만났네요^^

유부만두 2015-10-15 13:16   좋아요 0 | URL
저도 김영하 낭독 듣고 생각나서 읽었어요. 뒷부분은 기억에 남지 않았는데 좋네요. 추천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