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의 방탕함 .... 정말 끝까지 가보자! 하는 마음으로 .... 만화를 계속 주문했고 봤는데. 이게 그 한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1권을 세 쪽 읽었을 때, 아, 이건 아닌데 싶었는데 그래도 두 권을 완독했고 글쎄... 2권에선 여주인공의 과거가 현재를 설명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건 .... 이 책을 주문하면서 이미 독자의 자학이 시작된 느낌이다. 


온갖 비극, 불행한 가족사가 겹치고 더해져서 포르노 수준에 이른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보다 더 심한 수위. 그런데 난 그 영화나 이 만화책 리뷰에서 '감동' 이라던가 '인생' 이라는 말을 봤는데 .... 그런데 ... 이 출구 없고, 점점 더 깊은 나락으로만 향하는 이야기가 마지막에 포장지로 쓰는 건 '모성'이고 '출산'이며 '용서'와 '사랑'이라서 나는 도대체가!!!!!! 라며 화를 낼 수 밖에 없다고. 요. 

---

덧: 저자는 58년생. 영화 <공기인형>의 원작인 만화를 그리기도 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20-05-20 04: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출간될 당시 제가 알라딘 서평단 활동을 했었는데 서평단 도서 중 하나였지요.
처음부터 끝까지 이거 계속 읽어야해 말아야해 하며 읽었어요. 일본 열도를 웃기고 울린 기적이라니, 박장대소를 해야하는 곳이 어디에 있나 하며 갸우뚱 했었던.

유부만두 2020-05-20 14:30   좋아요 0 | URL
아무리 코믹으로 보려해도 주인공 여자가 당하는 학대가 너무 끔찍해요. 처음부터 여자의 눈이 감겨있는 얼굴이 영 이상했는데 계속 이 여자는 눈을 감고만 있어요. 여자의 힘든 상황이 처음부터 끝까지.... 엄마의 얼굴이나 출산이라는 상황이 전혀 설득력이 없고요. 아주 힘든 만화였어요. 설렁 설렁 쉬어갈까 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