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과 채팅을 조선 시대로 가져가 역사를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만들었던 무적핑크 작가가 이번엔 만화가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그림!) 삼국지를 불러왔다. 


삼국지..... 게임 말고, 정사 보다는 삼국지연의, 나에겐 황석영과 이문열, 그리고 고우영의 삼국지였던 그 삼국지. 아줌마라고 삼국지를 모르겠냐고. 중딩 아들 녀석은 날 자꾸 가르치려고 들어. 엄만 관우랑 조자룡 조아한다니까, 짜식이. 


웹툰 형식의 삼국지톡은 아주 새로웠....과하게 새로웠다. 고딩 장비와 조용하게 강한 관우, 그리고 찌질하지만 착한 유비 캐릭터가 유행어와 비속어를 남발하며 결국 쌈박질을, 아니 일단 직장을 잡고 밥벌이 하러 길떠나는 이야기. 1권은 십상시와 황건적의 난을 다룬다. 갈 길이 멀고도 길게 남아있다. (다행이야. 이것도 한 스무 권 나오나요) 아직 젊은 삼총사, 기대보다 관우 분량이 적어서 아쉽지만 (제일 꽃미남임. 시그니쳐 턱 수염이 좀 거슬릴 뿐) 무거운 난세의 이야기를 이렇게 가볍게도 푸는구나 재미있게 읽었다. (삼총사의 단톡방 이름이 '피치보이즈';;;;) 하지만 황건적이야기가 (연재는 2018년) 자꾸 코로나 시대, 지금에도 겹쳐지더라. 어려운 시대, 백성들은 밥과 평안을 좇아서 아무 끈이나 잡고 위정자들은 땅따먹기나 하는 건가 싶고 (수요일 선거!!!!). 젊은 치기의 아이들은 한끝 차이로 건달이거나 영웅이고. 00갓, 00님 등의 닉과 인터넷 용어들이 섬뜩하게 읽히기도 하고. 랜선 위의 동맹과 의리가 얼마나 추악할 수 있는지 알겠고. (하, 이것도 내 나이 탓이고나.) 


일리아드를 읽었기에 가볍게 시작했는데 역시 삼국지가 더 길고 등장인물 더 많다. 다시 한 번, 내가 유비는 좋아한 적이 없다는 걸 알았고, 자룡이 언제 나오니. 


댓글(3)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20-04-13 20: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유부만두님^^ 저도 관우님을 애정합니다♡ 도원결의가 피치보이즈가 되네요ㅎㅎ 채팅형식의 역사웹툰에 대한 기사 읽었었는데 삼국지까지 나오는군요. 초4, 중2 남자 조카아이들 사주면 좋아할까요?^^

유부만두 2020-04-13 21:07   좋아요 1 | URL
흠... 좋아는 할거에요. 그런데 막 권하고 싶지는 않아요. 인터넷 용어가 쎄게 나오고요. 책에서도 12세 이상가 라고 나오고요. 재미는 있는데 어쩐지...하고 꺼려지기는 하네요. (제가 늙어서 일까요)

저희 애는 삼성출판사 2권짜리 삼국지랑 10권 짜리 삼국지 만화를 먼저 본 다음에 이걸 봤는데 초반 이야기라 그런지 좀 시시하다(?)고 ... 참 애니북스에서 나온 두 권짜리 삼국지 (이건 고사성어/일화 중심)도 괜찮아요. 그런데 어쩔 수 없이 성인이 이해할 농담이 짜투리 처럼 끼어 있고요;;;;

네이버 웹툰에 올라있으니 한 번 보시고 판단하세요. (그러다 밤 새실지도 모름)

moonnight 2020-04-13 21:18   좋아요 1 | URL
앗 그렇군요@_@;;; 사려깊은 답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뭔가 좀꺼림칙해서요. 확인해보려다 밤샐 위험이 있군요ㅎㅎ 말씀해주신 책들도 한 번 둘러봐야겠어요. 다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