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내리고 음악도 흐르는데 빗소리가 제법 음악을 누른다. 거실에 요 깔고 대짜로 누워자는 막내 아기 잘도 잔다. 꿈나라.

 

독후감을 안 쓰니까 짧게라도 뭘 남기려니 영 어색하고 문장 만들기도 어렵다. 그래도 오늘은 빗소리처럼 힘차게.... 하지만 읽은 책들이 영 대단치 않아 보인다. 게을렀던 마음이 드러난다.

 

어떤 팟캐스트에서 듣고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던 책인데 제목이 팔할이다. 언급되는 드라마는 몇 안 되고 저자의 연애 그리고 '성장' 경험이 대부분이다. 삼십대 비혼 여성의 일기장. 챕터 마다의 차이가 보이지도 않고 문장도 그냥 그렇다. 책에 나오는 몰랐던 드라마 '빨간 선생님'을 찾아서 봤는데, 응8 을 투박하게 흉내내서 만든 단막극이었다.

 

 

 

 

 

 

 

 

 

아무튼 시리즈의 작가들은 유머 강박에 사로잡혀있다. 그 유머가 웃겨야 하는데 그것도 아니면서 거듭 억지스러운 비유법과 함께 나와서 힘들었다. 발레는 좀 가벼워야 하지 않나. 동네의 성인 발레 교실을 검색해 봤다.

 

 

 

 

 

 

 

 

 

 

 

영노자, 라는 팟캐스트를 들을 땐 '영어 노동자' 쯤으로, 영어 번역가들의 노고에 대한 방송이라고 짐작했다. 노지양 번역가가 나오는 방송이라서 그랬나본데, 영혼의 노숙자 라고 한다. 집에 있어도 '집'을 그리워 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이 책은 영노자를 만든 셀럽맷을 비롯한 4개의 '인디' 팟캐스터들의 방송 제작과 사람 이야기인데... '아무튼 팟캐스트'를 쓰려고 하다가 .... 이렇게 된 느낌이다. 팟캐스트가 살아남으리라고 우기는 사람들, 이건 라디오 가가, 같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

 

 

 

 

 

 

 

 

이것도 어딘가에서 언급되었기에 샀나봄. 부엌일은 못하면서 이런 책을 좋아합니다. 청소책도, 정리책도. 하지만 읽으면서 실망하고 다 읽으면 실망이 곱절이 되어버리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9-07-26 0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마, 왜 드라마 보면서 울어?> 읽고 싶었는데요. 제목 때문에요.
근데 제목이 팔할이군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희집 아기도 잘도 잡니다. 저만 조용하다면 2시간은 끄떡없습니다^^

유부만두 2019-07-27 22:14   좋아요 0 | URL
저희집 아기는 방학 중 목표가 키크기라 열심히 먹고 잡니다. ㅎㅎㅎ

저 책은, 네, 제목이 다고요. 내용은 많이 실망스러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