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가 이번에는 '투명인간'이 되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는 납작인간이 되었던 스탠리가 다시 사고를 일으켰다. 투명인간 소설은 어찌 되었더라, 어른용 이야기였으니 비극으로 엉망진창이 되었을텐데.

 

스탠리는 동생 아서랑 사이좋게 재미있게 사는 사인가족의 초등학생 맏아들. 투명인간이 되자 비명을 지르거나 울어버리는 대신 엄마와 아빠는 아들 얼굴을 그린 풍선을 준비해서 스탠리가 들고 다니게 한다. 학교도 가도 산책도 하고 일상생활을 유지하려 애쓰는 와중에 동생 아서가 형에게 관심이 쏠려서 소외감을 느낄까 배려한다. 투명인간으로 훔쳐보기나 몰래하기 대신 남을 돕는 스탠리, 알면서도 모르는척 해주는 부모님. 티비 토크쇼에도 나가는데 보이지 않는 형 대신 아서가 귀여운 학예회를 펼친다. (시청자 계시판이 있었으면 터졌을...)

 

클라이막스, 여장 은행강도를 잡는 데 활약하는 스탠리. 아니, 그럼 여자라고 도둑질을 하지못하는 법은 없지만, 이런.... 주작을 하는 남자 도둑넘들!

 

 

그리고 점차 힘들어하는 스탠리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려 애쓰는 가족들. 똘똘 힘을 합치는 가족들이 준비하는 거슨!!!  여러분, 한밤중에 야식 먹지 말아요, 라는 교훈을 남기는 동화책이다. 이 책을 아침에 읽은 것은, 새벽 4시반에 깨어서 물 한 잔만 마시고 다시 잠자리에 든 나님을 칭찬하기 위해서 입니다. 잘했어, 만두! 칭찬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syche 2018-06-22 16: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Flat Stanley 옛날에 엠군이 좋아하던 시리즈!

유부만두 2018-06-23 08:59   좋아요 0 | URL
검증된 책이군요!

전 스탠리네 엄마 아빠가 ‘위기‘에 대응하는 방식이 맘에 들었어요. 절대 흥분 안하고 아이에게 화내지 않아요. 그리고 시침 뚝 떼고 일상을 이어가죠. 이런 부모는 미국 아니라 달나라에도 없을 것 같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