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ㅍ" 출판사에서 무려 7권의 책을 보내주셨다.
요즘에는 책 읽는 속도가 잘 안 난다.
날도 덥고 집중력도 딸린다.
주말에는
조지 오웰의 " 1984"를 재미나게 읽었다.
완독했다는 의미가 아니고
목표량을 읽었다는 말이다.
하루에 50쪽씩 읽는 게 목표인데 잘 못 지킬 때가 더 많다.
수퍼남매가 동시에 독서 30분을 하면 그 때 나도 독서하면 좋은데
꼭 엇갈려서 하는 바람에 타이밍을 놓치곤 한다.
이것도 핑계이지만서도.
초반에는 속도가 안 났는데 중반을 넘어서니 흥미진진하다.
드디어 윈스턴이 형제단에 가담 하였다.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
아슬아슬하지만 책장이 휘리릭 잘 넘어간다.
조지 오웰은 천재인 듯하다.
어찌 이런 이야기를 지어냈을까!
이런 세계에서는 진짜 못 버틸 것 같다.
숨이 콱콱 막혀서 말이다.
지난 3월 , 필리버스터가 한창일 때 이 책이 소개되어
읽어봐야지 하고 잡은 건데
아직도 읽고 있다. ㅎㅎㅎ
언젠가는 끝나겠지!
보내준 책에는 그림책과 동화책이 골고루 섞여 있어 더욱 반갑다.
아침독서 때 읽을 책이 없었는데 잘 됐다.
동화책 3권, 그림책 4권이다.
무슨 책부터 읽을까?
행복한 고민을 해 본다.
우리 반 애들한테 새 책 왔다고 자랑 좀 하니
어떤 책 벌레가 보고 싶다고 책을 들춰 본다.
선생님 먼저 보고 빌려준다고 기다리라고 하였다.
아직 도장도 안 찍었다.
빨리 찍어야겠다.
요즘 여자 친구들한테는 " 비정규씨, 출근하세요?" 를 빌려주고 있고,
남자 친구들한테는 용선생 9권(일제 강점기)를 빌려줘서 돌아가며 읽고 있는 중이다.
여자 부회장은 당일, 12시까지 초집중하여 읽었다고 한다.
푸른숲에서 나온 역사 동화책을 여러 아이들에게 빌려줬더니
잘 읽는 아이는 단박에 잘 읽는데
진도가 안 나가는 애들은 몇날 며칠이 지나도 쪽수가 진전이 없다.
독서도 취향이라서 역사에 관심이 없는 아이는
역사책도 역사동화책도 아직 끌리지 않는 것 같다.
하는 수 없지.
그래도 역사 관련 동영상은 진중하게 봤으니까 그걸로 만족하자.
오늘 국어 시간에
" 너도 하늘말라리아" 라는 책이 나와서
" 읽어본 사람?" 물어보니
남자 한 명만 손을 든다.
" 상처가 있는 아이가 아픔을 극복하는 성장동화입니다. 꼭 읽어보세요" 라고 말했다.
난 이 책 참 좋던데....
국어 8단원이 " 책 속의 지헤를 찾아서" 이므로 여러 가지 책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될 것 같아 기대된다.
학교 도서실 가서 직접 필요한 책을 찾는 활동도 하려고 한다. 수행평가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