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목소리가 콱 잠겨 수업을 할 수 없어 도서실에서 <구름빵>애니메이션을 빌려왔다.

처음에는 시시하다고 코웃음 쳤던 아이들도 보기 시작하자

언제 그랬냐 싶게 열중하여 시청하였다.

어제 일부분만 보여 줬기에

오늘 4교시에 마저 보여줬다.

 

다 끝나자

" 아! 구름빵 먹고 싶다" 하는 아이가 몇 명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바로 다음 시간이 급식 시간이었다.

" 얘들아, 너희들이 변신할 수 있다면 뭐가 되고 싶냐?" 물어봤다.

그리고 무엇으로 변신하고 싶은지 그려보라고 주제를 던져줬다.

한 바퀴 돌아보니 2명만 백지 상태로 가만 있고

다른 아이들은 자신들이 변신하고 싶은 것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시간이 없어 다 못그렸는데

월요일에 완성하고나서 발표해 보면 재미있을 법하다.

공룡을 그린 아이도 있고

마법사를 그린 아이도 있고

구름을 그린 아이도 있고

저마다 다 다르다.

 

가장 창의적으로 그린 아이들에게

백희나 작가의 다른 그림책 <삐약이 엄마>를 빌려준다고 하였다.

유@@이가 가장 먼저 가져오고,  가수를 그린 이유도 잘 말해서

월요일 아침독서시간에 읽으라고 빌려줬다.

 

백희나 작가는 내가 좋아하는 작가 중의 한 명이다.

그런데 오늘 애니를 보다가 전에는 보지 못햇던 것을 발견하였다.

누나의 눈이 짝짝이다.

왜 그렇게 표현을 했을까!

그림책도 짝짝이로 나와 있나 싶기도 하고,

동생은 눈이 균형이 맞는데 누나는 유난히 눈이 짝짝이다.

이유가 있을 법하다.

 

당분간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못 읽어준다.

의사 샘 말씀이 목을 가능한 쓰지 않아야 빨리 낫는단다.

생각보다 오래 갈 것이라는 말도 하셨다. ㅎㅎㅎ

아쉬운 대로 아이들에게 책 소개를 많이 해 줘야겠다.

 

월요일에는 백희나 작가의 책을 몇 권 챙겨서 아이들에게 빌려줘야겠다.

 

 

 

 

 

 

 

 

 

 

 

 

 

 

 

 

 

 

 

 

 

 

 

 

 

 

 

 

 

정말 봐도봐도 사랑스러운 책들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4-04-04 2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 행복한 시간 보냈겠네요. 우리 현수가 좋아하는 책들로 가득이네요.ㅎㅎ

수퍼남매맘 2014-04-05 09:36   좋아요 0 | URL
둘째가 백희나 작가 팬이군요. 저도 백희나 작가 팬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