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은 우리 가족에게 아주 뜻깊은 날로 기억될 것이에요.

바로 3년 내내 참여한 사계절 역사일기 대회에서 드디어 딸이 대상을 거머쥔 날이기 때문이죠.

4학년 때 우연한 기회로 사계절에서 역사일기 대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처음 참여하여 수상을 한 후,

작년에는 2등 최우수상을, 올해는 드디어 대상을 받게 된 것이에요.

 

딸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역사의식도 커지고,

글솜씨와 삽화실력도 향상되는 것을 지켜 보니 그것만으로도 엄마로서 뿌듯했지만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니 정말 기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 좋은 작품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물론 있었지만

그래서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수상 명단을 보고 둘이 "꺄악" 소리를 지르고 껴안자

소파에서 자고 있던 온이도 놀라서 거실로 나왔어요. ㅋㅋㅋ

사계절은 다른 출판사에 비해 유독 열린 마인드로 다양한 독후활동 대회를 하는 곳이기도 하고,

역사일기 책 자체가 워낙 좋기 때문에 매년 참여하라고 권유하곤 했었죠.

준비하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지만

다른 독후감대회는 글만 쓰는데

사계절은 다양한 형식으로 하기에

딸도 사계절 대회는 자기 스타일에 맞다며 흔쾌히 하겠다고 하더라고요.

권유는 하지만 최종 선택은 본인이 해야 하는 거잖아요.

자기가 원해서 해야 좋은 작품도 나오고요.

 

엄청 기쁜 나머지 왼쪽 약지에 화상을 입어 자판을 두들길 수 없음에도

자랑질 내지는 기쁨을 함께 하고자 소식을 전합니다.

 

 

올해 이 대회가 마지막이라고 알고 있는데 마지막 대상수상자가 되어서 더 영광입니다.

혹시 독후활동대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심사평 참고하시라고 링크합니다.

 

http://www.sakyejul.co.kr/board/board.asp?bid=notice&act=view&intSeq=26722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망찬샘 2013-08-08 1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양 해 냈군요. 축하드려요. 제가 1등으로 축하 인사 드리네요. 즐거운 파티를 해셔야겠는걸요. ㅎㅎ~ 포트폴리오 열심히 만들어 두면 지금 내용만으로도 대학 특기자로 가는 거 아닐까요? 작품 공개 해 주세요. 너무 궁금한 걸요. ^^

수퍼남매맘 2013-08-08 19:04   좋아요 0 | URL
제일 먼저 축하해 주셔서 감사해요.
지금 손가락 부상으로 인하여 자판 치기가 힘드네요.
손가락이 좋아지면 작품 사진을 당연히 올려야죠.
희망양도 내년에는 좋은 소식 기대합니다.

순오기 2013-08-09 0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아~~~~축하합니다~~~ 짝짝짝~~~~~ 대단해요!
3년 연속 참여한 것도 대단한데 대상을 거머쥐었으니 경사났어요~~~
본인이 좋아서 하는 일이니 얼마나 열심히 햇을지 상상이 가네요.
정말정말 축하해요~~~~~ 누나를 본받아 동생도 불끈!!

수퍼남매맘 2013-08-09 09:06   좋아요 0 | URL
바쁘신데 한걸음에 달려오셔서 축하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3년 내내 참석하면서 딸이 많이 성장했어요. 진짜로요.
왜 강풀 작가님이 연습만 하지 말고, 실전에 도전하라고 했는지 실감했죠.
하라고 권유해도 자신이 끝까지 안 한다고 하면 할 수 없는데 본인이 좋아하는 그림이 곁들여지는
독후활동대회라 열심히, 즐겁게 한 게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아요.
동생은 누나가 정말 잘해서 약간 기 죽은 듯....

마노아 2013-08-09 1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축하합니다! 그야말로 큰 경사네요. 아이가 얼마나 기뻤을지 상상이 갑니다.^^
홈페이지 가서 이름도 보았어요. 이름도 예쁘네요. 초등학교 마지막 해를 아주 뜻깊게 보내는 걸요.
아이도, 수퍼남매맘 님도 축하해요! ^^

수퍼남매맘 2013-08-12 13:47   좋아요 0 | URL
마노아님! 반갑습니다.
축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엄마라서 그런지 제가 1등한 것보다 100배 더 기쁘네요.
그게 엄마 마음인가 봅니다.

BRINY 2013-08-10 1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축하드립니다~~~

수퍼남매맘 2013-08-12 13:47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