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수학동화 팜 2 : 도형 농장 코딩수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학이 코앞이다. 어린이들은 과연 개학을 기다리고 있을까 아님 방학이 계속되길 원하고 있을까! 교사인 나는 솔직하게 말하면 후자이다. 학부모 입장에서도 후자이다. 한때는 개학을 무척 고대하던 때도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교육경력이 쌓일수록 개학이 두렵다. 어찌 되었건 이제 다음 주 월요일이면 개학을 하게 된다. 개학하면 수학교과를 가르치는 것 또한 당연지사이다.


어린이들은 수학을 좋아할까 싫어할까! 저학년 때는 수학을 꽤 좋아한다. 1학년 때는 다수가 수학을 좋아하고 2학년 구구단을 배우면서 호감이 조금 떨어지고 그 다음 중학년을 지나면서 다수의 학생이 수학을 포기하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


그나마 수학 영영에서 좀 쉽다고 느끼는 영역이 도형이지 않나 싶다.연산을 못하던 어린이들도 도형은 다른 영역이라 꽤 잘하는 걸 여러 번 목격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다.


이 책은 주인공 주니와 거니가 도형 농장에 가서 여러 가지 퍼즐을 풀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난 개인적으로 미로 탈출편이 좋았다. 평소에 미로 탈출에 자신이 없었는데 이 책에서 소개해 준 방법대로 해보니 정말 신기하게 출구를 찾을 수 있었다. 


작가님 이력을 보니 초등교사로 19년 재직하셨다고 한다. 어린이들이 어떤 부분에서 수학을 힘들어 하는지 어떻게 해야 수학에흥미를 느낄지 잘 아시는 것 같다. 다음 시리즈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