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는 기술 -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책 속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이동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읽는 기술 - 4차 산업혁명 시대, 책 속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_이동우 (지은이) | 비즈니스북스 | 2018-02-26

 

 

미래는 현재의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있다.” _마하트마 간디. 요즘 그 어느 때 보다도 미래에 대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도 예전에 비해 많이 달라지고 있다. 워낙 빠르게 변화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아무리 미래가 뒤도 안 돌아보고 달려갈지라도 과거와 현재의 라인에서 크게 벗어나진 못하리라고 생각한다. 하루아침에 세상이 뒤바뀔 수는 없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정보는 인터넷 검색으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검색 정보는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정보다. 좀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책이다. ‘4차 산업혁명을 화두로 한 책들은 꾸준히 발간될 것이다. 나의 서가에도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책 여러 권이 내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은 책 이야기로 시작해서 책 이야기로 끝난다. “앞으로 10, 도무지 앞이 보이지 않는 10년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나는 자주 경제경영서는 대중서이자 전문서라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 이동우는 대한민국 대표 독서 큐레이터로 소개된다. 2014년부터 경제경영서와 자기계발서 분야에서 양질의 책을 엄선해 소개하는 이동우의 10분독서동영상 북리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책 제목 그대로 미래를 읽는 기술을 이야기한다. 미래를 읽기 위해선 우리가 지금 어떤 세상에 살고 있는지, 개인과 기업 그리고 사회에는 어떤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무엇을 봐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중요한 대목이다. 현재 분위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없기 때문이다.

 

 

책은 세상은 지금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를 시작으로 제4차 산업혁명, 변화된 세상 속에서 어떤 사람이 성공하는가? 미래를 바라보는 새로운 눈, 나만의 미래 등을 주제로 40여 권의 경제, 경영도서가 소개된다. 저자가 소개하는 책들을 모두 읽어보려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이 책 한 권을 통해 각 도서들의 핵심 내용과 저자의 단상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나는 이 책에서 모자이크식 독서 즉, 여러 권의 책을 통해 맥락을 이해하고 이것들을 연결하는 서브텍스트를 읽어내는 힘을 이야기할 것이다. 이를 통해 세상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을 예측하고, 우리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생각해 볼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각 분야의 책들을 두루두루 읽는 편이지만, 자기계발, 경제경영도서들은 사실 그리 많이 읽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만난 책들이 더러 눈에 띄어 반갑다.

 

 

#미래를읽는기술 #4차산업혁명시대 #책에서찾는비즈니스인사이트 #이동우 #비즈니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