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쎄인트의 이야기 2017-049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김양재 저 | 두란노

 


1.

신앙인이라면 기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무엇을 구해야 하는가? 모를 때가 많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응답받는 기도는 응답 받을 만하니까 응답을 받는다.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마찬가지다. 물론 나의 시간과 하나님의 시간은 다르다. 급한 건 내 사정이지, 하나님이 바라보실 땐 아직 멀었어!”인 경우가 많을 것이다.

 

2.

날마다 큐티하는 여자 김양재 목사님을 통해서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에 대해 알아본다. 기도란 무엇일까? 지은이는, 기도란 무조건 나의 원함을 채워달라고 하나님께 아뢰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하나님이 내게 말씀하시면 그 말씀에 답하는 것이 기도라는 것이다. 내 간구대로 상황이 나아지거나 무언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된다면 그것이 곧 기도의 응답이라고 한다.

 

3.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 주기도문의 첫 시작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이다. 기도의 대상이 누구인가를 분명히 가르쳐주셨다.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할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만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다. 나의 아버지가 아니고, ‘우리 아버지라고 가르쳐주셨을까? 기도는 나의 유익과 평안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가족, 이웃, 공동체 나아가서는 하나님을 창조주로 믿고 의지하며 우리 아버지라고 고백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아갈 때 참 기도가 될 것이다. ‘만을 위해서 하는 기도는 나의 욕심으로 그칠 경우가 많다는 것으로 이해한다.

  

 

4.

간구의 제목을 열거하기 전에 감사가 우선이다. 지금 내게 부족한 것이 많다고 생각할지라도, 우선 내게 주신 감사의 조건들을 먼저 찾아봐야하지 않을까? 응답을 받아서 감사하고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가진 것 없고 의지할 데 없어도 오히려 그로 인해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어서 감사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기도의 초석이 될 것이다.

  

 

5.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의 비밀은 무엇일까? 지은이는 성경 속에서 여러 예를 든다. 그 중 가나안 여인의 기도에 주목한다. 가나안 여인이 귀신 들린 딸의 치유를 위해 예수님 앞으로 나아갈 때 어려움이 많았다. 주위 사람들의 냉대와 멸시와 모욕을 참아내야 했다. 예수님조차도 무관심한 것으로 보였다. 그렇지만 결국은 예수님이 그 여인의 기도를 들어주셨다.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15:28) 예수님이 말씀하신 큰 믿음은 무엇이었을까? ‘간절함이다. 가나안 여인은 주위 상황에 개의치 않고,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았다. 그리고 예수님이 자신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과연 내가 말씀대로 살아가고 있는가라고 생각한다. 말씀대로 살아가지 못하면서, 기도응답이 없다고 탄식하고 원망하는 마음을 버려야겠다. “응답을 받으려면 무엇보다 내가 주님 안에서 살아야한다. 말씀이 점차 내 인격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이룰 수 있다.”

 


#100프로응답받는기도 #김양재 #기도 #두란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