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모이는 공식 - 같은 월급으로 다른 결과를 만든 월급쟁이 부자들의 비밀
김경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모이는 공식 : 같은 월급으로 다른 결과를 만든 월급쟁이 부자들의 비밀

          _김경필 저 | 비즈니스북스

 

1.

책 제목이 잘 모으는 공식이 아닌, ‘잘 모이는 공식이라는 것에 마음이 먼저 닿는다. 돈을 잘 모으는 것엔 애씀이 많이 필요한데, 잘 모이게 하는 것엔 어느 정도 그물(여건)만 잘 쳐놓으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다.

 

2.

이 책의 지은이 김경필은 국내 최고의 가정경제 머니 트레이너로 소개된다. 지은이는 추상적인 이론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사회경제의 위기상황에서도 꾸준히 증가하는 자산성장 성공가들을 지켜보면서 그 안에서 하나의 공식을 찾아냈다. , ‘돈이 잘 모이는 공식이다.

 

3.

지금 이 시대는 '뉴노멀(New Normal)'이라 부른다. 모든 판단의 기준 자체가 완전히 달라졌다는 이야기다. 예전의 재테크 공식으로는 바뀐 시대를 따라가기 힘들다.

 

4.

잘모공이란 단어가 있다. ‘잘 모이는 공식의 줄임말인 동시에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오로지 돈이 늘어나는 수익률에만 집착하는 낡은 재테크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이 정한 시간까지 목표한 만큼 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을 지칭한다.

 

5.

지은이는 잘 모이는 공식의 3대 개념에 대해, 돈을 계획대로 잘 묶어두는 기술인 바인딩(Binding), 돈을 목적대로 잘 다루는 기술인 밸런싱(Balancing), 돈을 적절한 때에 잘 활용하는 기술인 타이밍(Timing)등으로 구분한다. 다양한 사례와 자료를 통해 시장 수익률과 목표 수익률의 관계, 저금리 시대를 이기는 투자방법, 필요자금에 맞는 머니탱크 만들기, 삶의 질을 높이는 소비 예산 공식 등 실질적인 경제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다. “‘잘 모이는 공식이란 결국 서서히라는 위대한 힘이 만들어내는 공식이자 이 시대에 다시금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잘모이는공식 #월급쟁이부자 #김경필 #비즈니스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