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Book〉
『모닥불 타임』 - 구글이 실행하고 입증한 원팀 워크숍
_마틴 곤잘레스, 조시 옐린 / 김영사
“겸손한 리더와 자신감이 과하고 나르시시스트적 성향이 강한 리더를 비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겸손한 리더들이 성과 면에서 명확한 우위를 보였다. 그들의 팀은 보다 협력적이고, 정보 공유에 한층 적극적이었다. 또한 공동 결정을 좀 더 잘 내렸고, 개인적 성공보다 집단적 성공에 열성적이었다. 다른 한편, 겸손과 높은 자신감을 겸비한 리더는 겸손하지만 자신감이 부족한 리더보다 더 나은 성과를 보였다._<5장: ‘자신감의 함정’> (P. 188~189)
기업의 성공여부는 마케팅보다 조직 내 인간관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조직 내 관계와 소통이 중요하다. 이 책의 저자 2인은 구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책임자로서 전 세계 수많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강의와 코칭을 진행해왔다. 이 책 《모닥불 타임》은 9년 동안 70여 개국의 스타트업 팀에서 실행하고 입증한 1일 워크숍 ‘모닥불 타임’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있다.
인간관계의 대표적인 4가지 함정_ (1) 인간관계를 해결하는 일보다 더 긴급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문제에 밀리는 ‘속도의 함정’ (2) 집단사고로 인한 ‘이너서클의 함정’ (3) 위계질서 등 기존 관행을 지나치게 무시하는 ‘이단아적 마음가짐의 함정’ (4) 창업자의 자신감이 지나치게 많거나 부족하거나 혹은 양쪽을 오가며 생기는 ‘자신감의 함정’. 이 네 가지 함정을 메우는 솔루션이 이 책의 주요 내용이다.
#모닥불타임
#마틴곤잘레스
#조시옐린
#김영사
#쎄인트의책이야기2025
